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주신문 창간 28주년 기념식 및 ‘2023 여주신문 청심대상’ 거행

여주신문 창간 28주년 기념식 및 ‘2023 여주신문 청심대상’ 거행

  • 기자명 박관우 기자
  • 입력 2023.11.15 15:16
  • 수정 2023.11.16 16:0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장호 발행인 “여주신문은 사람을 우선하고, 여주를 우선하는 일에 최선을 다하겠다”

2023 여주신문 청심대상 수상식 기념사진
2023 여주신문 청심대상 수상식 기념사진

 

여주신문이 창간 28주년을 맞아 진행한 기념식과 함께 진행된 ‘2023 여주신문 청심대상’이 지난 14일 이충우 여주시장, 정병관 여주시의회 의장, 김병옥 대한노인회 여주시지회장, 국민의힘 김선교 전 국회의원, 더불어민주당 최재관 여주양평지역위원장, 여주시의회 경규명, 박두형 박시선 의원, 이후정 여주시산림조합장 등 내외빈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대히 진행됐다.

소프라노 주희원 공연
소프라노 주희원 공연

 

식전 축하공연으로 이탈리아 롯시니 콘서바토리 석사과정을 만점으로 졸업하고, 국립오페라단 콩쿠르 등에서 1등을 수상한 여주 출신 소프라노 주희원 성악가의 공연이 진행됐다.

이장호 발행인 기념사 장면
이장호 발행인 기념사 장면

 

여주신문 이장호 발행인은 기념사에서 “정론직필로 여주신문의 위상을 높여 왔다.”며 “앞으로 공평과 공정의 원칙도 중요하지만 더 중요한 것은 사람이다. 여주신문은 사람을 우선하고, 여주를 우선하는 일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충우 여주시장 축사 장면
이충우 여주시장 축사 장면

 

이충우 시장은 “여주 시민과 함께 하기 위해 언제나 다양하고 생생한 지역소식을 발 빠르게 전해온 여주신문에 경의를 표합니다. 특히 문제에 대한 정확한 이해와 판단을 바탕으로 한 여주신문의 깊이 있는 기획보도는 언제나 지역의 오피니언 리더로서의 역할에 충실했다고 믿고 있습니다.”라며 앞으로도 “여주신문이 여주시민들의 의견을 대변하고 건전한 여론을 형성하는 마당이 되어 민선8기 ‘행복도시 희망여주’의 동반자가 돼주시길 바랍니다.”고 말했다.

정병관 여주시의회 의장 축사 장면
정병관 여주시의회 의장 축사 장면

 

정병관 여주시의회 의장은 “여주신문이 냉정한 시각으로 여주의 구석구석 숨겨진 문제점들을 지적하고, 애정과 관심의 눈으로 여주가 어디로 가야하는지, 어떻게 발전해야 하는지, 여주사람들의 눈과 귀로서 여주사회의 파수꾼과 등대로, 여주민주주의의 빛과 소금으로 더욱 성장하는 여주신문의 모습을 기대하겠습니다. ”라고 격려사를 전했다. 이어진 ‘2023 여주신문 청심대상’ 시상식에서는 지역발전과 문화예술, 교육과 의정, 행정, 사회봉사 부문 수상자 9명에 대한 시상이 있었다.

여주신문 청심대상은 이색, 정몽주, 이황, 정약용 등 많은 문인들이 이곳에서 바라본 아름다운 경관을 노래하는 시를 남기기도 했던 여주목 관아 안에 있던 ‘청심루’라는 누정의 의미인 ‘잡념을 없애 마음을 깨끗이 하는 것’을 말하는 청심(淸心)에서 착안한 것으로 ‘행복도시 희망여주’를 만드는데 기여한 사람을 찾아 시상하고 있다.

 

각 부문별 수상자로는 △지역발전부문 이충렬 여주남한강물이용상생위원회 수석공동대표 △문화예술부문 이태한 여주대학교 교수 △교육부문 심상해경기도 안성교육장 △의정부문 경규명여주시의회 의원 △의정부문 박시선 여주시의회 의원 △행정부문 엄기영 여주시청 청소년팀장 △행정부문 박현숙 여주시보건소 보건행정팀장 △사회봉사부문 이형우 여주시 도예명장 △사회봉사부문 김용범 여주시강원도민회 회장 등이다.

지역발전부문에서 수상한 이충렬 여주남한강물이용상생위원회 수석공동대표는 여주시민과 함께 SK하이닉스의 여주 남한강 물 이용에 대한 상생협약을 위한 활동에 앞장선 공로를 인정받았고, 문화예술부문의 이태한 여주대학교 교수는 시각장애인들의 사진예술 활동을 지도하여 장애인 문화예술 활동 활성화와 시각장애인 사진작가 발굴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2023 여주신문 청심대상 수상자
2023 여주신문 청심대상 수상자

 

교육부문의 심상해 경기도 안성교육장은 여주출신 교육자로 훌륭한 가르침과 따뜻한 사랑으로 평생을 후진양성에 힘씀으로서 여주시와 대한민국 교육발전에 기여한 바를, 의정부문의 경규명 여주시의회 의원과 박시선 여주시의회 의원은 여주시와 인접한 이천시립화장장 설치를 반대하는 범시민대책위원회 공동위원장으로 적극적으로 활동하여 이천 화장장 백지화에 기여한 공로가 인정받았다.

2023 여주신문 청심대상 수상자
2023 여주신문 청심대상 수상자

 

행정부문은 엄기영 여주시청 청소년팀장이 장애인표준사업장 푸르메 여주팜 설립 추진으로 발달장애인에게 안전하고 행복한 일터를 제공한 공로를, 박현숙 여주시보건소 보건행정팀장은 보건의료서비스 취약지역을 찾아가는 진료서비스 ‘마주보고’ 등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후를 위한 노력으로 행복도시 희망여주 실현에 기여한 공로가 인정 받았다.

2023 여주신문 청심대상 수상자
2023 여주신문 청심대상 수상자

 

사회봉사부문 이형우 여주시 도예명장은 도자예술에 종사하면서 여주시 장애인들을 위한 사랑의 실천으로 지난 25년간 장애인 후원회장으로 활동하여 지역사회에 모범이 된 점을, 김용범 여주시강원도민회 회장은 ‘여주시강원도민회’ 회원들과 튀르키예 긴급 지원을 비롯해 여주시의 어려운 이웃을 위한 봉사를 실천하여 나눔 문화 확산한 노력을 인정받았다.

여주시노인복지회관 3층에서 기념식후 어르신 무료 점심식사 제공 모습
여주시노인복지회관 3층에서 기념식후 어르신 무료 점심식사 제공 모습

 

한편 이날 행사가 진행된 후에는 여주시노인복지회관 3층에서 500여분의 어르신들에게 무료로 점심식사를 제공해 그 의미를 높였고 여주신문 임직원과 여주시강원도민회, 여주시공무원부인회, 자원봉사자 등이 자원봉사를 진행했다.

저작권자 © 여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