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주시, SK천연가스발전소 정보공개방 운영

여주시, SK천연가스발전소 정보공개방 운영

  • 기자명 이장호 기자
  • 입력 2023.08.29 09:2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 업무 추진하며 최대한 투명하게 공개하겠다”

 

여주시가 SK천연가스발전소와 관련하여 여주시의 발전소 운영관련 업무추진 자료를 공개하는 「여주천연가스발전소 공개방」을 여주시청 홈페이지(www.yeoju.go.kr)에 추가했다.

이 정보공개 페이지는 ‘분야별정보 > 기업지원 >’을 통해 접근할 수 있으며, 여주시는 이달 23일 ‘여주시 자료’와 ‘sk회신자료’, ‘업무추진 현황(발전소 운영)’ 등의 문서를 공개했다.

7월 28일 ‘여주시 자료’에는 여주시청이 7월 28일 발전소 천연가스 정압소 시운전과 관련해 읍면동에 주민안내를 협조를 요청한 공문을 비롯해, 6월 16일 산업통상자원부에 주민들이 소음과 대기 오염 등으로 인한 피해를 우려하고 있어 발전소 관련 민원에 따른 해결책 마련 요청 공문, 7월 5일 여주에너지서비스에 보낸 발전소 상업가동에 따른 간담회 관련 질의서와 회신을 요청하는 내용과 7월 26일 ‘여주천연가스발전소 주민설명회를 주민들에게 안내하는 것을 요청하는 문서 등이 담겼다.

‘sk회신자료’는 7월 5일 여주시가 보낸 간담회 관련 질의서에 대해 여주천연가스발전소에서 보내온 답변이며, ‘업무추진 현황(발전소 운영)’은 발전소와 관련한 법규와 업무역할, 여주시의 발전소 운영관련 대책 등이 담겨있다.

여주시 관계자는 “여주천연가스발전소 관련 업무를 추진하면서 최대한 투명하게 공개하라는 시장님 업무방침에 따라 「여주천연가스발전소 공개방」을 만들었다”고 밝혔다.

한편 여주천연가스발전소 시행사는 여주에너지서비스㈜로 SK E&S(SK그룹 계열사)의 자회사라 주민들은 여주 ’SK천연가스발전소’라고 부른다.

저작권자 © 여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