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주시 노인회 제13대 회장 선거…3파전 예상

여주시 노인회 제13대 회장 선거…3파전 예상

  • 기자명 이장호 기자
  • 입력 2022.03.14 11:4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길정부 삼칠경로당 회장·김병옥 여주시노인회 흥천면 분회장·류석환 여주시노인회 부회장 등

(사)대한노인회 여주시지회 제13대 지회장 선거…3파전 예상

 

오는 22일 치러질 (사)대한노인회 여주시지회(이하 여주시노인회) 제13대 지회장 선거에 3명의 후보가 출마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출마예상자로 거론되는 사람은 길정부 삼칠경로당 회장과 김병옥 현 여주시노인회 흥천면 분회장, 류석환 여주시노인회 부회장 등이다.

임기 4년의 여주시노인회 회장은 327개 경로당 1만5000여명 회원들을 대표해 여주시노인회를 이끌게 된다.

 

이번 제13대 여주시노인회장 선거는 경로당 회장인 여주시노인회 대의원들이 투표로 선출하게 되며, 선거일정은 선거관리위원회 규정에 따라 △3월 11일 ~ 12일 선거인명부 작성 △11일부터 16일 오후6시까지 후보자 등록기간에 후보자 이력과 소견서 등 선거홍보물을 작성해 제출해 후보등록을 하게 된다. △16일 후보자등록이 마감된 후 후보자 기호를 결정하며 △17일부터 21일까지 선거운동 기간에 선거운동을 하며, 22일 오전 10시 여주시실내체육관에서 선거와 정기총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여주신문>은 그 어느 때 선거보다도 철저한 계획과 공정선거를 위해 노력하는 여주시노인회의 활동을 소개하기 위해 이번 선거 출마예정자들의 주요 이력과 소견 및 공약을 게재한다.

지면사정상 학력은 최종학력, 경력은 주요경력 5개, 노인회 활동경력은 2개 이내로 게재하며, 소견서와 공약사항은 출마예정자들이 <여주신문>에 제출한 것을 바탕으로 최대한 간략하게 소개한다.

 

길정부 여주시노인회 삼칠경로당 회장

길정부 삼칠경로당 회장
길정부 삼칠경로당 회장

■ 1943년 11월생
□ 학력 이천고등학교 졸업
□ 경력
△세종신문 초대 대표이사(전)
△여주 초·중·고 총동문회장 2대 3대(전)
△여주시 바르게살기 회장(전)
△여주검찰청 갱생보호 부회장(전)
△여주신협협동조합 이사(전)
▲현)행복산악회장
▲현)삼칠노인회장

건강을 유지할 수 있는 생활체육(그라운드 골프, 게이트볼)을 활성화하겠습니다.

회원님들의 건강에 다소 도움이 되면 여주시 산하에 있는 각 병원과 자매결연을 맺고 작은 혜택이라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법이 허락한다면 영리사업을 하여 독거노인과 생활고에 시달리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내용물은 청소도구 세재를 가지고 관내기업, 기업, 학교 등에 납품할 수 있도록 노력하여 보겠습니다.

지회 강당을 이용하여 음악교실(음악강사 초빙) 및 한문, 서예교실을 운영하겠습니다.

여주시 노인회장님의 노고에 사계절 국내 사찰과 각 고장의 특산물 현장답사 및 년 4회에 걸쳐 여행을 실시하겠습니다. <지면 부족으로 이하 생략>

 

김병옥 여주시노인회 흥천면 분회장

김병옥 여주시노인회 흥천면 분회장
김병옥 여주시노인회 흥천면 분회장

■ 1947년 12월생
□ 학력 동국대학교 법정대학 3학년 휴학
□ 경력
△경기도 제1회 공무원 공개채용시험 합격(1967년)
△국회의원 보좌관 5년 근무
△(주)상일 총무이사 역임
△여주군선거관리위원회 부정선거감시단장 8년
△흥천농협 선거관리위원(현)
▲여주시노인회 흥천면분회 사무장(8년) 역임
▲현)여주시노인회 흥천면 분회장

지금까지 12년이나 뒤 떨어진 여주시지회 노인 정책의 패턴을 180도 바꾸어 혁신 하겠습니다.

첫 번째, 경로회장님 활동비를 50,000원 더 인상해 월 100,000원씩 지급하고, 각 마을 경로당 환경개선비(물품구입비) 2,000,000원씩 현금으로 지급하는 것을 9개 읍면동 분회장님과 논의해 시의회에서 결정해 올해 1월부터 시행하게 되었습니다.

두 번째, 제 임기 안에 각 마을 경로당 지원 1백만원 인상을 추진할 것이며,

세 번째, 각 읍면동 분회 지원비를 2백만원씩 인상을 추진하겠습니다.

네 번째, 여주시지회 운영비 5천만원을 지원받을 수 있도록 추진할 것이며

다섯 번째, 매월 분회장과 이사회에서 결정된 모든 정책은 반드시 대의원 여러분께 소상히 알려 드리겠습니다. <지면 부족으로 이하 생략>

 

류석환 여주시노인회 부회장

류석환 여주시노인회 부회장
류석환 여주시노인회 부회장

■ 1947년 03월생
□ 학력 대신고등학교 졸업
□ 경력
△신진상호신용금고 근무
△법무부범죄예방여주지역협의위원 역임
△여주지청 청소년보호관찰전문범죄예방위원 역임
△바르게살기운동 대신면회장 역임(현 고문)
△현)성균관 유도회 장의
▲현)여주시노인회 대신면 분회장
▲현)여주시노인회 부회장

한 차원 높은 노인복지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예산확보 및 시설 확충,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일자리 창출을 위하여 헌신할 각오로 추진하겠습니다

1) 지속적인 현장점검 및 지도를 통하여 경로당 등록회원 확보에 주력하겠습니다.

2) 경로당 활성화 프로그램으로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과 차상위 계층의 어르신들의 공동작업장 운영의 내실화를 기하여 일자리 창출을 추진하겠습니다.

3) 지회 자립 운영을 위하여 기업체와 1사 1촌 협약을 체결하여 어르신들께서 취업을 하도록 추진하겠습니다.

4)여주에 있는 3개 보중 부지를 선정하여 그라운드골프 전용구장을 신설하여 모든 회원께서 운동을 하면서 소통하며 지회가 활성화 되도록 추진 하겠습니다.

<지면 부족으로 이하 생략>

 

저작권자 © 여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