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주시건강복지센터(부설)자살예방센터, 정신건강사업 설명회 개최

여주시건강복지센터(부설)자살예방센터, 정신건강사업 설명회 개최

  • 기자명 박관우 기자
  • 입력 2024.03.26 13:4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부설)자살예방센터에서는 지난 3월 22일, 여주시 12개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맞춤형복지팀 공무원을 포함한 유관기관 실무자 28명을 대상으로 지역사회 네트워크 강화를 위한 정신건강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는 여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부설)자살예방센터의 사업 안내를 시작으로 정신건강 위기대상자 개입 및 입원유형에 대한 교육, 중증정신질환자 신규 발굴 및 개입절차, (부설)자살예방센터의 특화사업인 생명존중안심마을 사업 설명 순으로 진행되었다. 또한 지역사회 내 정신과적으로 어려운 지역주민을 돕는 현장 실무자들의 정신건강사업 이해도를 높여 민관협력이 더욱 강화되는 계기가 되었다.

여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부설)자살예방센터장 임정희는 “정신과적인 어려움의 종류가 다양하여 다각적 측면에서 접근이 필요한 만큼, 금일 설명회를 통해 유관기관 간의 네트워크를 강화하여, 의뢰연계 과정에서의 차질로 정신건강 서비스를 받지 못하는 사태가 발생하면 안 된다”라며, 유관기관 간의 협업 및 의뢰연계 과정의 중요성에 대해 강조하였다.

여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부설)자살예방센터는 아동청소년부터 노인에 이르기까지 전 생애주기별 서비스로 지역주민의 정신건강 증진을 위하여 꾸준히 활동하고 있으며, 어려운 고민이 있거나 상담을 원한다면 여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031-886-3435), (부설)자살예방센터(031-886-3437), 정신건강위기상담전화(1577-0199) 또는 자살예방상담전화(109)를 이용하면 된다.

 

저작권자 © 여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