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주시, 우수 도자 디자인 상품개발 지원

여주시, 우수 도자 디자인 상품개발 지원

  • 기자명 박관우 기자
  • 입력 2024.03.22 09:1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주 도자 소공인 대상, 우수 도자 디자인 공모 접수
업체당 최대 3백만원 지원, 공동브랜드 나날 동시 입점 기회

 

여주시(시장 이충우)는 도자 문화산업의 생태계 기반을 강화하기 위한 ‘여주 도자 우수디자인 제품개발 지원사업’ 참가업체를 다음 달 4월 18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본 사업은 지역 경제 기반인 도자산업 촉진을 위해 신규 도자 상품개발 및 생산 투자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도자기 업체를 지원하여 여주 도자 문화산업 활성화 촉진을 위한 목적이다. 지난해 첫 지원사업을 시행하여 총 11개 업체의 11품목 42종 신규 상품개발을 완료, 올해 여주 도자기 공동브랜드 나날에 입점하여 온·오프라인에 유통 중이다.

공모 지원 신청 자격은 공고일 기준 여주시 소재지를 둔 상시근로자 10인 미만의 도자 소공인으로서, 현재 미출시된 도자 신규디자인을 보유하고 있어야 한다. 또는 여주 도자기 공동브랜드에 입점한 상품에 한 해 기존 디자인에서 추가 상품을 구성하여 지원할 수 있다. 도자 우수디자인 상품 총 10품목을 선정하며, 1개 업체당 개발비 최대 3백만 원까지 개발비를 지원할 예정이다.

심사는 서류심사와 발표 심사로 진행되며 디자인, 시장성, 실용성 등을 종합하여 고득점순으로 최종 선정한다. 올해 여주도자 우수디자인으로 선정된 상품은 시 직영으로 운영 중인 도자기 공동브랜드 나날에 자동 입점하여, 온·오프라인 판매와 유통관리 및 SNS 등 홍보·마케팅 등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도자 생산기술 기반을 보유한 여주 도자 소공인들의 풍부한 아이디어가 여주를 대표하는 상품으로 개발·생산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통해 중·장기적으로 여주 신(新)도자 문화산업의 원동력이 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공모 신청 접수는 도자나날센터 2층 디자인지원실 방문을 통해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여주시 또는 도자센터(나날) 홈페이지(https://www.yeoju.go.kr/nanal)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문의는 관광체육과 도예팀 도예기획(디자인) 담당(031-887-2871)을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여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