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주시 미술관 ‘아트뮤지엄 려’ 유아 대상 교육프로그램 - ‘생각이 말랑말랑, 미술관 나들이’ 참여 단체 모집

여주시 미술관 ‘아트뮤지엄 려’ 유아 대상 교육프로그램 - ‘생각이 말랑말랑, 미술관 나들이’ 참여 단체 모집

  • 기자명 박관우 기자
  • 입력 2024.03.22 08:3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주시(시장 이충우) 미술관 「아트뮤지엄 려」에서는 오는 4월 18일부터 11월 28일 매주 수요일과 목요일 오전 10시 30분에 진행되는 유아 대상 미술관 교육프로그램 ‘생각이 말랑말랑, 미술관 나들이’ 참여단체(5~7세 유아 단체)를 모집한다.

이번 유아 대상 교육프로그램은 ‘2024 박물관·미술관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운영하며, 애니메이션 영상 감상을 통해 미술관 관람예절 및 여주시 미술관 「아트뮤지엄 려」에 대해 알아본다. 애니메이션 감상에 이어 생각의 폭을 넓혀주는 활동지 체험과 연계 미술 체험을 함께 진행한다.

모집 대상은 여주시 내 5~7세 유아 단체로(회당 15명 내), 상·하반기 나누어 모집하며 상반기(4~7월) 모집은 3월 26일부터 네이버 예약 시스템을 통해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예약은 아트뮤지엄 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홍보물의 QR코드를 통해서 바로 예약 접수가 가능하다. 교육 참가비는 무료이다. 기타 문의 사항은 「아트뮤지엄 려」 교육 담당자(031-887-2628/2674)로 문의 가능하다.

미술관 관계자는 “이번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어린이들이 일찍이 미술관을 인지하고 친숙하게 여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면서 “미술관 개관 이래 처음으로 유아를 대상으로 한 교육프로그램이며, 여주 지역작가가 직접 강사로 참여하여 더욱 뜻깊다”고 전했다.

한편 여주시 미술관 「아트뮤지엄 려」에서는 오는 3월 27일까지 특별전 봄·채·비 展이 개최되어 관람이 가능하다. 40여년간 <선과 색> 미술 단체에서 활동하고 있는 14명의 작가와 여주에서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는 7명의 작가들과 함께하는 이번 전시는 관람객에게 ‘보다’, ‘채우다’, ‘비우다’라는 일련의 순환 과정의 경험을 제공한다.

 

저작권자 © 여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