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주시산림조합-한국코카콜라, 2024년 물환원프로젝트 숲가꾸기 사업 대상지 접수

여주시산림조합-한국코카콜라, 2024년 물환원프로젝트 숲가꾸기 사업 대상지 접수

  • 기자명 박관우 기자
  • 입력 2024.01.25 10:1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주시산림조합(조합장 이후정)은 온실가스 감축과 물 순환 강화, 사용한 물의 환원등을 목적으로 한 숲가꾸기 사업을 여주시 임야를 대상으로 공모를 통해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물환원 프로젝트 숲가꾸기사업은 한국코카콜라가 음료 생산의 물의 양과 동일한 양의 물을 자연에 돌려주는 것을 목적으로 진행되는 사업으로  코카콜라 공장이 있는 여주지역에서 2022년부터 환원사업을 전개하고 있으며, 한국코카콜라,한국생태환경연구소, 여주시,여주시산림조합,한국수자원공사,WWF(세계자연기금) 등 6개기관의 협약으로 이루어 지고 있다.

 

숲가꾸기 사업은 나무의 연령 및 수종에 따라 풀베기, 어린나무가꾸기, 솎아베기, 천연림보육 작업등 을 실시하여, 임분밀도를 조절하고 우량한 나무를 가꾸어 건강한 산림을 조성하는 목적으로 하는  사업으로, 2024년 사업 대상지 신청은 남한강변, 하천, 저수지 주변의 수원함양보전지역으로 산림경영계획을 인가받고, 모범적으로 산림을 경영하는 10ha(3만평)이상  임야 200ha을 선정하여 실시할 계획이다.

이후정 여주시산림조합장은 ‘기업이 환경을 보호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ESG 경영이 확대되는 가운데 2050 탄소중립의 산림분야 주요 실천과제인 숲가꾸기 사업 확대는 우리 산림자원 확대에 큰 도움이 될것으로 기대된다’ 며 참여기업 확대에 더욱 노력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문의는 여주시산림조합 031-883-7010~2 (내선번호 사업문의 3)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여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