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 시민예술학교 겨울방학 특집 ‘어린이 창의미술 교실’ 진행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 시민예술학교 겨울방학 특집 ‘어린이 창의미술 교실’ 진행

  • 기자명 박관우 기자
  • 입력 2024.01.05 11:2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여주시민에게 다양한 문화예술교육을 제공하는 시민예술학교의 2024년    첫 번째 프로그램
- 자유로운 예술 활동으로 ‘우리동네 여주’를 표현하는 창의미술 교육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은 오는 1월 13일부터 시민예술학교 <어린이 창의미술 교실>을  진행한다.

시민예술학교는 어린이부터 노년층에 이르기까지 특성화된 문화예술 체험 및 감상 교육을 통해 여주시민의 문화 향유 기회를 확대하고, 다양한 문화예술교육으로 생애주기형 평생교육을 실현하는 재단의 주요사업이다.

2024년 시민예술학교의 문을 여는 첫번째 프로그램은 어린이 대상 창의미술 교육으로 겨울방학을 맞은 여주 어린이들에게 가장 친근한 예술 분야인 미술을 접하고, 숨어 있던 자신의 창의성을 발견하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했다.

어린이들은 결과가 아닌 과정이 중심이 되는 미술 활동을 통해 표현 능력,  소통 능력을 향상시키고, 친구들과 함께 여러 재료를 색칠하고, 붙이고, 그리고, 오리고, 조립하는 등의 다양한 활동을 통해 내가 살고 있는 우리동네 ‘여주’에 대한 정서적 친밀감을 표현하는 시간을 가진다.

또한, 교육 마지막 날은 보호자 참관수업으로 진행한다. 보호자는 4주간의   교육을 거치며 탄생한 작품을 소개하는 발표회에 참여하여 감상을 나누는 시간을 통해 예술을 매개로 어린이와 보호자가 서로 이해하고 소통하는 기회가 될 것이다.

이순열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 이사장은 “자라나는 어린이가 다양한 문화  예술을 경험하는 것은 창의성의 기초가 될 것이다.”라며, “겨울방학을 맞은  여주의 어린이들이 시민예술학교와 함께하며 몸과 마음이 함께 자라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 라고 밝혔다.

한편, 시민예술학교 <어린이 창의미술 교실>은 오는 13일부터 2월 3일까지  매주 토요일에 진행될 예정이며, 이번 교육을 포함한 재단의 다양한 문화예술 교육 및 공연 등의 자세한 정보는 재단 홈페이지 (http://www.yjcf.or.kr)에서   확인하면 된다.

 

 

저작권자 © 여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