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주시, ‘어린이 독서진작 프로젝트’ 완독자 시상식 개최

여주시, ‘어린이 독서진작 프로젝트’ 완독자 시상식 개최

  • 기자명 박관우 기자
  • 입력 2023.12.22 10:1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주시(시장 이충우) 평생교육과 시립도서관은 지난 12월 21일 여주도서관 여강홀에서 「여주시 어린이 독서진작 프로젝트」 완독자에게 시상하는 자리를 마련하고 완독 인증서와 메달, 도서상품권을 수여했다.

여주시립도서관은 여주시 어린이들에게 평생 독서 습관을 길러 주기 위해 초등학교 취학 전 천 권을 읽는 「내 아이 인생성공 천책 프로젝트(이하 ‘내천책’)」 와 초등학교 재학 중 600권을 읽는 「초등학생 독서능력 향상 프로젝트(이하 ‘초능력’)」, 4~12세까지 영어 그림책 500권을 읽는 「Yeoju English Story Books(이하 ‘YES Books’)」 프로젝트를 운영하고 있다. 이 프로젝트는 어린이 정서 함양, 두뇌 발달, 지식 습득을 돕는 양서를 도서관이 직접 선정해 운영한다.

어린이 발달 단계에 따라 2~5권의 책을 제작한 가방에 담아 가방 단위로 대출하여 부모들이 도서 선정의 어려움 없이 간편하게 대출하여 읽어 주거나 읽게 하면 되어 부모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완독 어린이들은 총 15명이다.

‘내천책’ 완독자는 김지환, 이유정, 이재하로 3명이며 2020년 사업 시작 이후 43~45번째 완독자이다. 2022년 시작한 ‘초능력’ 완독자는 이휴인, 조영아, 강경준, 서지호, 김일리, 조유니, 김유빈, 이우재, 정현준, 조승준으로 40~49번째 완독자이며, 같은 해 11월에 시작한 ‘YES Books’ 완독자는 주지윤, 정성호로 12~13번째 완독자이다.

시상식에 이어 축하공연으로 독서권장 참여형 뮤지컬인 ‘신데렐라와 친구들의 책 파티’를 공연하여,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완독자와 그 가족은 물론이고 많은 가족 단위 시민이 공연장을 찾아와 그 열기가 뜨거웠다.

여주시 평생교육과 장지순 과장은 “프로젝트를 완독한 어린이들 모두 축하하며 부모님들의 적극적인 참여에 감사드린다. 시립도서관에서는 생애주기별 독서 진작 프로젝트들을 운영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여주시민들의 책 읽는 습관 형성과 독서 생활화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사업에 대한 문의는 ‘내천책’ 여주도서관(887-3310), ‘초능력’ 대신도서관(887-3362), ‘YESBooks’ 금사도서관(887-3390)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여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