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주시 장애인, 평생학습으로 세상과 소통한다

여주시 장애인, 평생학습으로 세상과 소통한다

  • 기자명 이장호 기자
  • 입력 2023.11.21 09:4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 여주시 장애인 평생학습 성과 공유회 성료

 

여주시 장애인 평생학습의 성과를 나눔으로서 지역 장애인의 역량 강화와 평생교육 활성화를 도모하는 ‘2023 장애인평생학습 성과 공유회’가 성황리에 열렸다.

지난 17일 오전 10시부터 여주시 실내체육관에서 열린 2023 장애인평생학습 성과 공유회는 학교형태의 장애인 평생교육시설인 버팀목장애인야학(교장 황석우. 대표 조정오)이 주관하고 여주시와 여주시교육지원청이 지원한 행사로 ‘꿈과 배움에 장애가 없는 able 여주’라는 주제로 열렸다.

 

성과공유회에는 평생학습 프로그램 운영기관과 평생학습에 참여하는 장애인 당사자와 자원봉사자 등 300여명이 참여했고, △성과물 전시회 △프로그램 홍보 △체험부스 △레크레이션 △장기자랑 △공연행사 등으로 구성된 행사에는 12개 장애인 평생교육기관 학습자들이 만든 회화와 공예, 사진 등 다양한 작품이 전시되었다.

또 여주시평생학습센터의 토탈공예, 원예치료, 키오스크 등을 비롯해 총 9개의 체험프로그램에는 장애인이 직접 참여하여 배움으로 세상과 소통하는 장애인 평생교육의 다양한 방법을 경험할 수 있었다.

 

성과공유회에서는 주최 기관과 평생학습 운영기관의 프로그램뿐 아니라 장애인 당사자각 직접 참여한 여주시장애인복지관의 ‘춤추는 엔젤 공연’, 심청이골시각장애인재활센터의 ‘가야금 공연’, 중증장애인의 자립생활지원을 위한 체험홈 팀의 댄스, 상생장애인주간보호센터의 오카리나 연주 등 장애인이 직접 참여하는 다양한 공연들이 특히 눈길을 끌었다.

 

행사장을 찾은 이충우 여주시장은 “버팀목장애인야학의 조정오 대표와 황석우 교장, 그리고 많은 분들이 장애인 평생학습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것에 감사드린다”며 “여주시는 앞으로도 징애인평생학습도시라는 이름에 걸맞게 장애인평생학습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버팀목장애인야학 조정오 대표는 “오늘 여주시 장애인들이 평생학습을 통해 거둔 성과를 발표하게 되어 기쁘다”며 “오늘 행사를 지원해준 여주시와 여주시장애인체육회 고광만 수석 부회장 등의 후원으로 행서가 더욱 풍성하게 된 것에 감사를 전한다”고 말했다.

 

여주시는 지난 3월 10일 교육부 국립특수교육원의 2023년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운영 사업 운영 지자체에 선정됐으며, 장애인의 자립을 위한 전문적인 교육과 장애인들이 지역 사회에서 비장애인들과 함께 하는 포용적인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조성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한편 이번 성과공유회 후원자는 다음과 같다. △고광만 여주시장애인체육회 수석 부회장 △여주시장애인복지관 김은희 관장 △국제칼라 유재원 대표 △여주정미소 심춘섭 대표 △대진국제자원봉사단 윤은호 이사장 △주아승가구 강현숙 대표 △한국희망연맹중앙회 윤진형 회장 △한강직키기운동 여주지역본부 문상원 회장 △LG 베스트샵 여주점 대표 박소연 등.

저작권자 © 여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