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주시 청소년의 마음을 듣는 ‘제24회 여주시 청소년상담축제’ 성료

여주시 청소년의 마음을 듣는 ‘제24회 여주시 청소년상담축제’ 성료

  • 기자명 박관우 기자
  • 입력 2023.11.13 14:2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주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지난 11월 11일 “고민있어? 내가 들어줄께! ”라는 슬로건으로 관내 유관기관들과 협력하여 2023년 제24회 청소년 상담축제를 개최했다.

이번 청소년상담축제는 다양한 체험과 이벤트, 부모교육을 준비하여 관내 청소년 및 부모님들이 심리상담 및 교육을 경험하도록 도왔으며, 상담에 대한 문턱을

낮추어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편안하고도 친근한 곳임을 알리는데 기여하였다, 또한 2021년 7월 이전하여 새롭게 단정한 청소년상담복지센터를  홍보하여 지역 청소년들의 상담 접근성을 높이는데 의의를 두고 힘을 쏟았다.

상담축제의 ‘도전! 골든벨 대회’는 그동안 초중고 학생들이 함께 참여하였던 학교 폭력 예방 교육과 인터넷. 스마트폰 과의존 관련한 문제들과 청소년 상담복지센터 이용에 관련된 퀴즈로 많은 학생이 호응을 얻었고 교육의 효과성을 확인할 수 있었던 뜻깊은 프로그램이었다.

초등·중등 보드게임 대회에서는 QR 코드 사전 접수 및 홍보를 통해 많은 청소년들이 참여하였고, 열띤 성원속에 참가자들은 “내년에도 있었으면 좋겠다.”라는 바램과 만족감을 표현했다.

그 외에도 문화 예술공연으로 가족이 함께 하는 ‘클래식 오케스트라 공연’과 여주시민이자 개그맨 ‘이세진의 토크쇼’가 성황리에 진행되었다.

 

이충우 여주시장은 “여주시 청소년들이 이런 행사를 통하여 꿈을 찾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고 꿈을 키우고 이루는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격려와 응원의 메세지를 전했다.

이번 축제는 여주시 관내 공공·유관기관 및 1388 청소년지원단과 1365 자원봉사자가 모두 함께 기획하고 뜻을 합하여 운영한 지역사회 네트워크 활동으로, 지역사회청소년 통합지원 체계 강화의 원동력이 되기를 기대한다.

 

저작권자 © 여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