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주 경기관광고등학교 학부모회, 자녀와 함께하는 학부모교육 운영

여주 경기관광고등학교 학부모회, 자녀와 함께하는 학부모교육 운영

  • 기자명 박관우 기자
  • 입력 2023.11.03 12:2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여주 미래교육 협력지구 ‘민주적인 우리 학교’
◦ 자녀와 학부모, 학교, 지역사회 간 상호 협력적 관계 형성
◦ 학교 시설을 활용한 자녀와 학부모가 함께하는 학부모회 운영

 

경기관광고등학교(교장 김영환)는 2023년 11월 3일(금) 경기관광고등학교 학부모회(회장 김선주)에서 주관하는 ‘자녀와 함께하는 학부모 교육’을 운영하였다.

‘자녀와 함께하는 학부모 교육’은 경기관광고등학교 특성화 학과의 전공과 실습실에서 자녀와 함께 담근 팔도 김장 김치를 개별 포장하여 대신면 지역 독거 어르신 등 가정 등에 전달될 예정이다. 학부모회는 이번 행사를 위해 자녀와 함께 등교하고, 교육 활동을 함께하는 시간을 통해 자녀-학부모와의 소통뿐만 아니라 더 나아가 학교,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학부모의 학교 참여 기회로 이어오고 있다.

경기관광고등학교 학부모회는 2023학년도 여주시 미래교육 협력지구 사업과 학부모회 운영비를 지원받아 ‘자녀의 등하굣길과 함께하는 학부모교육’을 주제로 지난 4월부터 우리 학교 대입 사례 중심의 ‘진로진학 특강’,  6월 자녀 응원 프로젝트 ‘너희는 모두 다 꽃이야’, 7월 ‘자녀와 함께하는 지역나눔’, 10월 학부모회 자체 교육기부‘뜨개질 교육’을 진행하여 학부모 학교 참여 활동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왔다.

경기관광고등학교 김영환 교장은 “학부모회의 ‘자녀의 등하굣길과 함께하는 학부모교육’을 통해 학교 교육에 관심을 가지는 것에 그치지 않고 학교 교육 활동에 직접 참여 및 지원해 주시고 우리 학생들의 올바른 성장을 위한 소통의 시간을 가져주심에 감사드리며, 학교 교육공동체인 학부모회의 학교 교육 참여 활동에 대하여 적극 지원하겠다고.”고 전했다.

 

 

저작권자 © 여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