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2023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아름다운 마무리

2023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아름다운 마무리

  • 기자명 여주신문
  • 입력 2023.10.30 17:5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제행사 성공적 개최 24일 기준 관람객 922만 명 돌파

성원 감사...전체 구역 11월 1일부터 5일까지 무료 개방

 

시월의 멋진 마지막 날  214일의 대장정을 마치는 ‘2023 순천만 국제정원 박람회’가 폐막을 앞두고 24일 기준 누적 관람객 922만 명을 넘었다.

순천만 국제정원박람회 조직위(이사장 노관규)에 따르면 최근 반년 간 국민 6명 가운데 1명이 박람회장을 다녀간 셈이다, 박람회측은 1000만 명 달성을 목표로 막바지 흥행몰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번 박람회는 성공적인 마무리는 박람회 조직위, 순천시민, 기업들의 협업과 박람회 조직위의 효율적인 조직 관리, ‘삶 속의 정원’을 모토로 한 일상 속 다양한 콘텐츠 발굴과 제공에 대한 노력의 결실이다.

을 썼다,

순천시민들은 도시 외곽으로 통하는 주요 도로가 통제됐지만, 도시변화를 위한 불편을 감수했다. 이러한 시민들의 참여는 나비효과를 불러와 박람회장 내 수익사업시설지역의 소상공인 뿐 아니라 900만 명이 넘는 소비 인구가 몰리며 도심 상권에도 훈풍이 불었다. 

이신근 후원회장(썬밸리그룹 회장)은 “이번 박람회는 삶에 대한 미적 가치를 좀 더 풍부하게 만들었다”며 “전통적인 ‘미’의 가치에 자연과 인공이 결합되는 예술인 ‘정원’이란 분야가 더욱 돋보이게 되는 계기가 됐고, 뿐만 아니라 대규모 행사유치가 경제적으로도 충분한 보상을 받을 수 있음을 알려줬다.”고 말했다.

썬밸리그룹 이신근 회장은 2022년부터 2023 순천만 국제정원박람회 후원회장과 명예홍보대사를 역임하며 후원금 기부와 박람회 방문을 위한 홍보 등에 많은 노력을 하며 활동했다.

한편 정원박람회조직위에 따르면 그동안 박람회장을 방문하고 아껴준 국민 성원 보답하기 위해 순천만 국가정원과 순천만습지를 포함한 전체 구역을 11월1일부터 5일까지 무료로 개방한다.

저작권자 © 여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