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 기술 입은 문화예술학교 ‘어린이 공연장 탐방대’ 진행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 기술 입은 문화예술학교 ‘어린이 공연장 탐방대’ 진행

  • 기자명 박관우 기자
  • 입력 2023.08.28 10:1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의 문화예술교육 공모사업 선정
- 공연장 구석구석을 탐방하고 공연의 다양한 직업군을 탐색해보는 교육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은 오는 26일부터 기술 입은 문화예술교육 ‘어린이 공연장 탐방대’를 진행한다.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의 문화예술교육 공모사업에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이 문화공작소 상상마루와 협력하여 지원, 선정된 ‘어린이 공연장 탐방대’는 초등학교 고학년 대상, 문화예술에 기술이 융복합된 체험형 교육 프로그램이다.   

참여자들은 5회차의 수업 동안 객석에 앉아서는 볼 수 없었던 세종국악당의 백스테이지 및 분장실 등 극장 투어를 통해 공연장이 운영되는 기술적인 원리를 이해하고 음향, 조명, 영상을 비롯한 무대 기술을 습득하여 공연 현장의 전 과정을 체험한다.

또한, 등장인물과 프로시니엄, 배경막 등을 실제 모형과 동일하게 제작한 공연콘텐츠 모델씨어터를 활용하여 공연의 다양한 직업군을 탐색해보고 미디어아트를 활용하여 현대 공연예술의 정수를 맛볼 수 있다.

이순열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 이사장은 “여주시 꿈나무들이 학교를 벗어나 다채로운 직업군을 경험하고 더욱 많은 꿈을 꿀 수 있도록 우리 재단은 지속적으로 새로운 시도를 하고 있다.”라며, “이번 기술 입은 문화예술교육 또한, 아이들이 이전에 접하지 못했던 콘텐츠로 전문 공연 제작사와 협업하여 아이들에게 체험 위주의 수준 높은 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기술 입은 문화예술교육 <어린이 공연장 탐방대>는 오는 26일부터 9월 23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이번 교육을 포함한 재단의 다양한 문화예술교육 및 공연 등의 자세한 정보는 재단 홈페이지 (http://www.yjcf.or.kr)에서 확인하면 된다.

 

 

저작권자 © 여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