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주사람들의 나눔은 폭염도 물리친다

여주사람들의 나눔은 폭염도 물리친다

  • 기자명 이장호 기자
  • 입력 2023.08.22 18:0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웃사랑 나눔 캠페인
이웃사랑 나눔 캠페인

 

■ 강천 지사협 ‘깨끗한 여름나기 지원’

 

강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창현, 조영주)는 자원봉사센터, 여주시니어클럽과 연계하여 위생관리가 필요한 가구를 발굴하여 이동세탁차량으로 세탁을 지원했다.

 

■ 대신 지사협, 어르신 밑반찬 지원 실시

 

대신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연석, 이용주)는 17일 대신면적십자회(회장 박윤옥) 회원들과 함께 밑반찬을  39세대에 직접 배달하고 어르신들의 건강과 안부를 확인했다.

 

■ 오학동 새마을, 어르신 삼계탕 나눔

 

오학동 새마을지도자협의회(이영우)와 새마을부녀회(이숙영)는 지난 16일 복날을 맞아 저소득 독거 어르신 120명에게 건강기원 삼계탕을 대접하였다.

 

■ 여주시노인복지관, 어르신 냉방용품 지원

 

여주시노인복지관 노인맞춤돌봄서비스사업은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 및 SK하이닉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지원받은 선풍기 31대 및 창문형에어컨 1대를 어르신들께 전달했다.

 

■ 여주시 수상센터 패들보드 선수단, ‘8. 15 광복절 패들링 기부 챌린지’ 

 

여주시 수상센터는 8. 15 광복절을 기념하여 여주지역 보훈 유공자 및 후손의 생활여건을 돕고자 패들보드 선수단과 가족들이 함께 SUP 1.945Km와 8.15Km의 패들링 챌린지를 실시하고 성금을 모금하였으며, 수상센터 인근 수상 정화활동을 통하여 지역사회의 ‘물 안보(Water Security)’ 개념을 인지하고 실천에 나서면서 수상 환경보호에도 앞장섰다. 모금된 성금 100만원은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여주시 저소득 보훈대상자에게 지원될 예정이다.

 

■ 금사 지사협, ‘삼계탕’ 반찬 나눔 추진

 

금사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박거수, 민간위원장 오경자)는 지난 8일 관내 취약계층 20세대를 대상으로 사랑의 반찬 나눔 사업을 진행했다.

저작권자 © 여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