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웃과 함께하는 여주사람들은 참 좋습니다

이웃과 함께하는 여주사람들은 참 좋습니다

  • 기자명 이장호 기자
  • 입력 2023.07.25 09:1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웃사랑 나눔 캠페인
이웃사랑 나눔 캠페인

 

■ NH농협은행 여주시지부, 어르신들을 위한 삼계탕 나눔

 

NH농협은행 여주시지부(지부장 이문기)는 21일 중복을 맞이하여 여주시노인복지관에서 지역 어르신 500명에게 삼계탕 나눔 봉사를 실천했다.

 

■ 강천 지사협, 시원한 여름나기 지원

강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창현, 조영주)는 지난 21일 강천면 폭염 취약가구를 발굴하여 벽걸이 에어컨을 지원하였다.

“시원한 여름나기 지원사업”은 여름철임에도 불구하고 냉방기구가 없는 가구에 에어컨을 지원하면서 혹서기를 지내기 어려운 가구를 위해 강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모금해 온 공동모금회비로 취약가구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지원 가구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직접 대상자를 발굴하였으며, 이준형 협의체 위원이 에어컨을 설치하며 생길 수 있는 전기문제를 예방하기 위해 신규 배선 설치 등 전기안전 점검을 통한 수리도 함께 진행하여 의미를 더했다.

조영주 민간위원장은 “무더위에 취약한 복지사각지대를 위해서 맞춤형 냉방용품을 지원을 통해 조금이라도 무더위 취약가구에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 여흥이봉사단, ‘사랑담은 삼계탕 드림’

 

지난 21일 여흥이봉사단(단장 김진숙)은 중복을 맞아 취약계층 100가구에 삼계탕을 집집마다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하는 「건강한 여름나기 삼계탕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 흥천중 학생들이 재배한 농작물 기부

 

지난 20일 흥천중학교 재학생과 교사들이 ‘생태체험’ 프로젝트로 재배한 농작물을 흥천면 행정복지센터에 기부하여 지역사회에 귀감이 되고 있다. 

 

■ 대신면 지사협, 한끼뚝딱! 밑반찬 지원

 

지난 18일 대신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연석, 이용주)는 제27차 어르신 한끼뚝딱! 밑반찬 지원사업을 실시하였다. 

 

■ 점동면 지사협, ‘점동은 진국이다’ 추진

 

지난 18일 점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이재성, 민간위원장 전충종)는 건강식 추어탕을 끓여 저소득 취약계층 150여 가구에 전달하는 「점동은 진국이다」를 추진했다.

 

■ e마트 여주점 중앙동에 삼계탕 후원

 

이마트 여주점은 중앙동행정복지센터와 함께 사회공헌 나눔사업의 일환으로 올 여름에는 관내 취약계층의 건강한 여름나기를 바라며 간편 삼계탕을 후원했다.

 

■ 금사권역 노인맞춤돌봄서비스, 혹서기 냉방용품 지원

 

지난 18일 금사권역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센터에서는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SK하이닉스,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지원한 창문형에어컨과 선풍기 등 총 61대를 온열 질환 예방과 취약노인 안전확보를 위해 대상자들에게 전달했다.

저작권자 © 여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