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웃과 나누는 따듯한 여주사람들

이웃과 나누는 따듯한 여주사람들

  • 기자명 이장호 기자
  • 입력 2023.06.13 10:1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웃사랑 나눔 캠페인
이웃사랑 나눔 캠페인

 

중앙동, 매주 수요일 “사랑의 빵나눔”

 

여주시 중앙동행정복지센터(이하 중앙동)는 ‘가루영웅 베이커리’의 후원으로 매주 수요일 취약계층 주민들에게 빵 나눔을 하고 있다.

중앙동은 ‘사랑의 빵나눔’을 통해 먹거리를 제공하는 한편 매주 오시던 분이 갑자기 안 올 경우 전화, 방문 등을 통해 안부를 확인하고 있다.

 

우리금융그룹, 쌀20kg 710포 기탁

 

우리금융그룹은 지난 5월 여주시 점동면에 위치한 페럼CC에서 ‘2023 KPGA 우리금융챔피언십’을 개최하여, 선수 상금과 갤러리 입장수익 일부를 모아 여주시 저소득층을 위한 이웃돕기 쌀20kg 710포를 기탁하였다.

우리금융그룹은 작년에도 대회 종료 후 여주시에 이웃돕기 쌀 20kg 217포를 기탁하였는데, 올해는 국내외 우수한 선수가 대거 참여, 성황리에 개최되어 작년보다 훨씬 많은 수량을 기탁하게 되었다.

 

북내농협, 소외계층 돕는 여름김치 담가 전달

 

여주 북내농협(이호수 조합장)은 지난 8일 북내농협 고향주부모임, 농가주부모임, 북내면부녀회, 오학동부녀회 등 여성단체가 참여하여 여름김치인 열무 150여 통을 담가 소외계층에 전달하는 행사를 실시하였다.

북내농협 이호수 조합장과 여성단체 회원들은 농가 수확한 열무로 김치를 담가 독거노인 등에 전달 했다.

 

여흥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선풍기 전달 및 안부확인

 

지난 12일 여흥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박창주, 한진수)는 하절기를 맞아 독거노인, 만성질환자, 복지위기가구 등 여흥동 취약계층 36가정에 선풍기를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했다.

여흥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가정방문을 통해 여름철 온열질환 예방법을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하는 등 혹서기 위기가구의 안전 확보와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예방을 위한 돌봄체계 구축에 최선을 다했다.

 

세종대왕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독거어르신 안부 챙기기 사업 추진
서울우유 여주가정 대리점과 MOU체결

 

세종대왕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장홍기, 민간위원장 안은엽)는 지난 1일 저소득 독거어르신 가구를 대상으로 정기적으로 유제품을 배달하는 “안부챙기GO 건강챙기GO 독거어르신 유제품 배달사업” 추진을 위하여 서울우유 여주가정 대리점(대표 최명자)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하였다.

이 특화사업은 오는 12월까지 관내 독거어르신 27가구에 유제품 배달을 매개로 안부 확인과 정서적 지지를 통해 고독사를 방지하고자 처음 도입하였다.

협약에 따라 서울우유 매니저들은 주1회 대상 가구에 우유, 두유, 요플레를 배달하며 안부를 확인하고, 우유 적체 등 이상 신호 발생 즉시 세종대왕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알리게 된다.

저작권자 © 여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