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숲에서 삶의 활력을 찾았습니다”

“숲에서 삶의 활력을 찾았습니다”

  • 기자명 이장호 기자
  • 입력 2023.06.05 13:1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흥동, 취약계층 숲 체험활동 ‘휴드림(休 Dream)’ 성료

 

경기 여주시 여흥동(동장 박창주)은 외부활동 기회가 적은 취약계층 대상자의 활동 기회를 넓히고자 지난 5월 4일부터 6월 2일까지 총 3회에 걸쳐 60명의 숲 체험활동을 운영했다.

 

여흥동의 이번 취약계층 숲 체험활동은 여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여흥동 특화사업인 「휴드림(休숲 Dream)」 체험 활동으로 장애인, 노인 등 제한된 외부활동으로 고독감을 지닌 대상자와 봉사자를 1:1로 연계해 수목원 관람과 다육이 만들기, 아로마테라피와 자연물 키링, 목공액자 만들기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유대감을 형성하고 정서적 안정감을 제공한다.

 

여흥동은 여주시청 산림공원과, 여주시노인복지관, 여주시장애인복지관과 협업으로 ‘숲에서의 휴식’을 목표로 체험 장소를 사전 답사하는 등 철저한 준비와 함께 매회 체험이 끝난 후 만족도 설문조사로 부족한 점을 개선하 대상자 중심의 풍성한 체험을 운영했다.

휴드림(休숲 Dream) 체험 활동에 참여한 한 사람은 “숲 해설가와 천천히 걸으며 숲속 공기를 마시며 걷다보니 건강해진 기분이고 아름다운 추억으로 기억될 것 같다”며 “혼자 있어 외로웠는데 꽃과 나무를 보는 시간이 너무 좋았다. 건강이 허락되면 계속 참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박창주 여흥동장은 “여흥동의 지역복지 발전을 위해 민관협력의 복지공동체 구축에 많은 노력을 기울인 결과 이번 숲 체험 활동에 여주시노인복지관과 여주시장애인복지관 등에서 적극 도와주신 것에 감사드린다”며 “참여자들께 야외활동을 통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삶의 활력소를 증진시킬 수 있는 기회를 드린 것 같아 기쁘고 앞으로도 다양한 복지사업으로 행복한 여흥동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여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