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나눔과 배려로 ‘행복여주’ 만들어요

나눔과 배려로 ‘행복여주’ 만들어요

  • 기자명 이장호 기자
  • 입력 2023.05.16 09:2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웃사랑 나눔 캠페인
이웃사랑 나눔 캠페인

 

■ 여주시 공무원 부인회, ‘라파엘의 집’ 짜장면 봉사활동

 

여주시 공무원 부인회(회장 강정옥) 회원 20여명은 지난 11일 여주시 강천면 소재 ‘라파엘의 집’을 찾아 짜장면 봉사활동 실시했다

이번 봉사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사회복지시설인 ‘라파엘의 집’을 방문하게 됐으며, 여주시 강원도민회 회원들과 함께 면을 직접 뽑아 만든 짜장면과 준비해간 떡을 입소자와 종사자 200여명에게 제공하고 위문품으로 롤 휴지 7박스를 전달했다.

‘라파엘의 집’은 가톨릭 맹인선교회에서 1991년 설립한 시각 중복·중증장애아동들을 위한 특수교육 및 재활훈련시설이며, 현재 이곳에는 116명의 장애아동들이 함께 생활하고 있다.

■ 서정현 참샘환경 대표, 사회복지시설에 사과 200박스 기탁

이웃사랑 나눔 캠페인
이웃사랑 나눔 캠페인

 

참샘환경(대표 서정현)에서는 사과 8kg 200박스를 구입하여 지난 10일 여주시 관내 지역아동센터, 한부모시설, 장애인시설 등 사회복지시설과 경로당에 기탁했다.

참샘환경에서는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여주시 농산물을 구입하여 사회복지시설에 기탁하는 방식으로 후원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 여주시 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 장애인 가족 ‘휠체어 여행’ 차량 지원

 

여주도시관리공단(이사장 임명진) 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이동의 어려움으로 여행의 기회가 적었던 휠체어 장애인가족을 대상으로 ‘휠체어 타고 떠나는 강릉여행’에 특별교통수단 2대를 지원하였다.

■ 중앙동 통장협의회장·부녀회장, 여주시장애인복지관에 기부품 전달

 

정송도 중앙동 통장협의회장(월송3통장)와 길경숙 동 부녀회장이 지난 4월 29일 종합운동장에서 진행한 중앙동 관내 기관단체 체육대회 폐회식 경품행사에서 당첨된 김치냉장고와 자전거를 지난 11일 여주시 장애인복지관(관장 김은희)에 기탁했다. 한편 경품행사에서는 정 협의회장이 김치냉장고, 길 부녀회장은 자전거가 당첨됐다

■ 가남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홀몸 어르신 『사랑나눔 찬찬찬(餐餐餐)』

 

가남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복환, 김동식)는 지난 10일 급식이 필요한 저소득 독거 어르신들을 위한 반찬 지원 사업인 『사랑나눔 찬찬찬(餐餐餐)』 사업 시작을 알렸다.

이 사업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2개조가 월 1회 반찬을 조리하고, 가남읍 40개 마을 부녀회장으로 구성된 행복드림단이 각 마을에 반찬을 배부하며 안부를 확인할 예정이다.

■ 오학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마음을 나누는 건강한끼!” 추진

 

오학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상윤․송춘석)에서는 지난 9일 「2023년 행복 오학동 반찬나눔사업」을 추진했다.

이 사업은 공동위원장을 포함 총10여명의 협의체 위원들이 코다리조림, 마늘쫑새우볶음, 과일샐러드, 갈비탕 등 총5종의 반찬을 정성으로 조리하여, 저소득 25가정을 방문해 안부확인과 함께 따뜻한 음식을 전달했다.

■ ‘2023 강천면 어르신 경로잔치’ 성료

 

강천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남기용), 새마을부녀회(회장 이희수)는 지난 9일 어버이날을 맞아 강천면에 거주하는 어르신들을 모시고 「2023 강천면 어르신 경로잔치」 를 개최했다.

이 행사는 강천면 이장협의회 등 11개 단체의 후원으로 개최하였으며, 지역 기관사회단체장, 강천면민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진행됐다.

■ 여흥동, 남·녀 새마을지도자, 27개 마을 어르신들에게 나눔 행사

 

여흥동 남·녀새마을지도자회는 5월 8일 어버이날을 맞아 27개 마을에 계신 어르신들에게 떡과 과일을 전달했다. 

새마을회는 거동이 힘든 어르신들의 안전사고 등을 고려하여 함께 모여 치르는 경로잔치 대신에 나눔행사를 실시했고, 선물을 받은 마을에서는 마을회관 등에 함께 모여 음식을 나누는 작은 잔치를 가졌다.

■ 흥천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저소득 어르신에 카네이션과 실버카 지원 

 

흥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이상면, 민간위원장 김영서)는 지난 5월 8일(월) 제51회 어버이날을 기념하여 제3차 정기회의를 개최하고, 100가구의 저소득 소외 어르신에게 ‘카네이션’과 후원받은 화분(반려식물)을 전달하고, 34가구의 저소득 거동불편 어르신에게 실버카를 지원했다.

■ 금사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어버이날 맞아 「사랑愛 음식꾸러미」 전달

 

금사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박거수, 민간위원장 오경자)는 지난 8일, 어버이날을 맞이하여 관내 독거노인 20가구에 간편조리식품(육개장,미역국), 김, 부각 및 까페에서 후원받은 갓구운 빵 등으로 다양하게 구성한 「사랑愛 음식꾸러미」를 제작하여 카네이션과 함께 전달했다.

■ 현대환경과 현대레미콘·아스콘, 이웃돕기 백미 10kg 40포 기부

 

여주시 가남읍 현대환경(대표이사 고광만)과 현대레미콘·아스콘(대표이사 황은미)은 지난 8일 백미 10kg 40포를 기부하였다.

황은미 대표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홀로 외롭게 보낼 우리 이웃을 생각하여 기탁을 결정하였다”며 “이번 후원을 통해 지역 주민들에게 따뜻한 위로와 기쁨을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 가남읍 주민자치회, 40개 마을에서 孝행孝락 행사 개최

 

여주시 가남읍 주민자치회(회장 고광만)는 지난 8일 어버이날을 맞이하여 가남읍의 40개 마을별 남, 녀 최고령자 어르신들의 집에 직접 방문하여 안부인사를 전하고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담은 카네이션 화분과 쑥떡, 밑반찬 등을 나누는 ‘孝행孝락’ 행사를 개최했다.

■ 가남읍, 노인일자리 사업 참여 최고령 어르신 2명에 선물

 

가남읍(읍장 이복환)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외로움 없는 따뜻한 마음을 전하고자 지난 8일 어버이날을 맞이하여 노인일자리 사업에 참여하는 어르신들에게 카네이션을 달아주고,  최고령 어르신 두 명에게는 쌀, 라면, 김 등으로 구성된 선물 꾸러미도 전달했다.

■ 여주도서관 초등 독서동아리 ‘북뱅크’, 노인복지요양시설에서 재롱잔치 공연

 

여주도서관에서 운영하는 초등 독서동아리 ‘북뱅크’가 지난 7일 어버이날을 맞아 노인복지요양시설 ‘파티마 성모의집’을 방문해 재롱잔치를 진행했다.

세종초등학교와 북내초등학교 운암분교 4학년과 5학년 8명의 학생들은 직접 용돈을 모아 카네이션을 만들고 할아버지·할머니들에게 달아드리고 떡을 준비해 즐거운 시간을 마련한 것이다.

학생들은 이날 우쿨렐레, 리코더 연주로 할머니·할아버지가 좋아하는 트롯 연주와 코믹 차력쇼 공연으로 어르신들께 큰 웃음을 드렸다.

■ 세종대왕면 주민자치위원회, 어르신 위한 카네이션 화분 나눔

 

지난 4일, 여주시 세종대왕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서광호)는 주민자치위원 약 10명이 양거리, 매화리, 광대1리, 용은1리, 번도2리 어르신을 위한 카네이션 화분 나눔을 하는 마을 마을 푸르미 사업을 진행했다.

마을 푸르미는 2021년부터 어르신을 위해 주민자치위원회에서 시작한 다육이와 카네이션 화분 등을 전달하는 사업이다.

■ 세종대왕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아동복지시설 ‘우리집’에 책상 전달

 

세종대왕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장홍기, 민간위원장 안은엽)는 지난 3일 아동복지시설 상생복지회 ‘우리집’에서 「교육환경개선 ‘꿈꾸는 책상’ 지원 사업」 전달식을 가졌다.

이 사업은 관내 아동복지시설 ‘우리집’의 고등학생 청소년에게 1인 1책상을 지원해 교육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책상 세트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저작권자 © 여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