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정병관 여주시의장 2023년 새해 인사

정병관 여주시의장 2023년 새해 인사

  • 기자명 정병관 여주시의장
  • 입력 2023.01.03 10:4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병관 여주시의회 의장
정병관 여주시의회 의장

희망찬 2023년 계묘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2022년 6월 지방선거를 통해 새로이 구성된 제4대 여주시의회는 시민 주인, 시민 행복을 위해, 소통과 협치, 민의수렴에 최선을 다해 왔습니다.

조선 제4대 위대한 성군 세종대왕님의 근본이념인 위민, 애민, 민본, 창조정신을 계승하여, 역대 최고의 「민의수렴 한글특화 의회」를 구현하고자, ▶시민 중심, 시민우선의 세종대왕 한글의회 ▶청렴하고 공정한 열린 선진의회 ▶소통과 협치의 상생문화 의회 ▶전문가적 정책역량 창의적 적극행정 의회 ▶철저한 현장중심의 민의실천 의회라는 5대 의정방침을 적극 추진해 왔습니다.

의장으로서 독선과 아집을 버리고, 「선민후당, 선공후사」를 실천하는 것만이, 시민의 신뢰를 받고, 성공할 수 있다고 굳게 믿기 때문입니다.

이제 희망과 회복의 계묘년 새해를 맞아, 움츠렸던 경제에 활기를 불어넣어, 전진의 길로 나아갈 수 있도록, 소통과 협치의 힘찬 의정으로 시민 여러분의 기대에 부응하도록 하겠습니다.

새해 「여주시의회」는 세종대왕님의 「위민, 애민, 창조 정신」을 바탕으로 “비전과 정책 중심의 의정활동”, “청렴하고 공정한 의정활동”, “현장을 찾아가는 의정활동”으로 시민 기대에 부응하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 이후 더 나은 삶과 희망찬 미래로 나아가기 위해, 계묘년 새해 의정목표를 「민생안정」과 「회복」으로 정하고, 잃어버린 일상의 회복, 시민의 안전, 민생안정을 중점적으로 추진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계묘년 새해에는 타시군 의회와 차별화된 의회를 만들고, 선민후당, 선공후사소통과 협치의 자세로 유지경성(有志竟成)의 길을 걷겠습니다.

새롭게 시작된 2023년 새해, 시민 여러분 모두에게 행복과 평안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여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