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베풀고 나누는 따듯한 여주시, 12월에도 나눔 계속돼

베풀고 나누는 따듯한 여주시, 12월에도 나눔 계속돼

  • 기자명 이장호 기자
  • 입력 2022.12.29 08:5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대신면 노인회 이웃돕기 성금 100만원 기탁

 

대한노인회 여주시지부 대신면 분회(회장 이규훈)는 26일 대신면행정복지센터(면장 박충선)에 연말연시 이웃돕기성금 100만원을 기탁했다.

이규훈 대신면 노인회 분회장은 "겨울철 어려움을 겪는 소외된 이웃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하는 마음에 대신면 분회에서 성금을 기탁하게 됐다. 앞으로도 주변을 살피고 나눔에 동참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충선 대신면장은 “모두가 어려운 가운데 나눔의 손길로 잔잔한 감동으로 본보기가 되어 주신 대신면 노인회 분회에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 추운 겨울, 따뜻한 커피 한 잔 드시고 건강하세요

 

오학동 남녀 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이영우, 이숙영)는 오학동 행정복지센터(동장 김상희)에 마을 경로당에 전달해달라며 어르신들이 선호하는 커피, 라면, 김 등 나눔을 실천했다.

이영우 회장은 나눔 행사를 통해 “날씨가 추울수록 마음만은 따뜻한 겨울이 되길 바라면서 작은 정성을 모았다” 면서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기뻐할 수 있도록 나눔 활동에 적극 참여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오학동 남녀 새마을지도자협의회는 평소에도 어렵고 소외된 이웃을 돕기 위해 지속적인 봉사활동과 나눔활동을 펼치고 있다.

 

■ 해동검도 현무관, 라면 50박스 후원

 

해동검도 현무관(관장 김규현)은 지난 23일 중앙동행정복지센터(동장 정이화)에 김 관장과 수련생 개개인이 십시일반으로 모은 라면 50박스를 기탁했다.

해동검도 현무관은 어린 학생들이 봉사활동의 가치를 알고 올바른 인성을 갖추는 것을 목표로 매년 수련생들과 함께 사랑의 나눔봉사, 연탄봉사 등의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 금사면, 이웃돕기 성금 기부 줄이어

 

금사면에 따르면, 지난 8일 익명을 요구한 한 여성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해달라며 100만원을 전달했다. 또한 22일에는 주민 김덕희씨가 성금 50만원을 전달했다.

익명을 요구한 이 여성은 “연말연시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작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하며 직원에게 100만원이 든 봉투를 건네고 황급히 자리를 떠났다.

 

■ 장홍기 세종대왕면장, 가정 방문 상담

 

지난 16일 여주시 장홍기 세종대왕면장과 맞춤형복지팀은 동절기 대비 관내 기초생활수급자의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위기상황을 조기 발견하기 위하여 가구의 안부를 확인하고자 가정을 방문하여 상담을 진행하였다.

장홍기 면장은 “어려움이 생기면 제일 먼저 찾아가는 적극적인 세종대왕면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소양건설, 중앙동에 100만원 기탁

 

여주시 창동 소양건설 김용구 대표가 지난 23일 여주시 중앙동행정복지센터(동장 정이화)에 100만원을 기탁했다.

이 자리에서 김 대표는 “중앙동에 거주하는 동민으로서, 적은 돈이지만 취약계층을 위해 잘 보살펴 주셨으면 하는 마음에 기부를 마음먹게 됐다.”고 말했다.

 

■ 대신면 새마을남·녀지도자, 사랑의 고추장

 

대신면 새마을남·녀지도자회(회장 송은섭, 이상이)는 12월 22일 대신면 문화복지센터에서 ‘대신면 사랑의 고추장 담금’ 행사를 진행했다.

대신면 사랑의 고추장 담기 행사는 대신면 새마을 남·녀지도자회, 대신면 이장협의회, 주민자치위원회 등 대신면 주요 기관단체회원 40여명이 이웃사랑 실천에 함께하였다.

 

■ 여흥동 지사협, 『희망온누리 캠페인』

 

지난 22일 여흥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박창주, 한진수)에서는 여흥동 주민자치회 송년의 밤 행사장을 찾아 「희망온누리 1인 1나눔 계좌갖기」 캠페인을 추진하였다.

모금한 성금은 여흥동 특화사업인 명절 한아름 꾸러미, 과일꾸러미, 시원한 여름나기(선풍기, 에어컨 등), 건강꾸러미, 겨울철 난방용품 지원 등에 사용할 예정이다.

 

■ 송찬호 중앙동 창2통장, 성금 100만원 기탁

 

매년 연말이면 중앙동에 100만원씩 기부를 이어오고 있는  중앙동 창3통 송찬호(남,70세) 통장이 지난 19일 중앙동행정복지센터에 100만원을 기탁했다.

이웃돕기와 자원봉사가 일상인 송 통장은 최근 지난 산북면 수해 발생 시 중앙동 통장들과 힘을 모아 수해 복구 지원을 위해 200만원을 기탁했다.

 

■ 여주중앙감리교회, 재활용선별장 위문

 

여주중앙감리교회(담임목사․유영설)가 성탄절을 맞아 22일 여주시 강천면의 재활용선별장을 찾아 선별원 전원에게 여주의 특산품인 여주 쌀로 만든 쌀국수와 성탄나눔선물을 전달했다.

여주중앙감리교회는 매년 강천 재활용선별장을 찾아와,  선별원들에 직접 안부인사를 전하고 기도를 함께하고 있다.

 

■ (주)동보전기 이웃돕기 성금 500만원 기탁

 

여주시 (주)동보전기 전충종 대표가 연말을 맞아 22일 점동면 행정복지센터에 이웃돕기 성금500만원을 기탁했다.

전충종 대표는 “경제불황 속 많이 오른 난방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 싶다. 예년보다 더 추워진 한파에 건강한 겨울을 나셨으면 한다”며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 제1기 여흥동주민자치회 이웃돕기 성금

 

지난 22일 제1기 여흥동주민자치회(회장 박광섭) 위원 37명은 여흥동에 이웃돕기 성금 300만원을 기탁했다.

박광섭 회장은 “생활에 어려움을 겪는 지역 주민들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성금을 기탁하게 됐다. 연말연시 더욱 외로움을 느낄 수 있는 이웃에게 도움이 되어, 지치고 힘든 시기를 슬기롭게 극복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 점동면이장협의회, 성금 100만원 기탁

 

점동면이장협의회(회장 이유식)는 22일 27명의 이장들이 십시일반 으로 모은 이웃돕기 성금 100만원을 점동면 행정복지센터를 찾아 기탁했다.

이유식 회장은 “어려운 경제 여건 가운데 소외되는 이웃이 없도록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에 뜻을 모았고, 여건이 되는 한 나눔을 이어가고 싶다.”라고 말했다.

 

■ 오학동 지사협, 연탄보일러 교체 지원

 

오학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상희, 송춘석)는 지난 22일 근로능력이 없는 노부부와 신장장애를 가진 자녀가 사는 3인 가구의 연탄보일러를 교체 지원했다.

오학동에서는 대상자를 발굴하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집수리분과 위원들의 재능기부를 통해 이번 보일러 교체를 지원하였다.

 

■ ㈜영진리빙, 이웃돕기 성금 300만원

 

오학동의 ㈜영진리빙(대표 김경창)은 22일(목) 오학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여 오학동 동절기에 취약한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사랑의 이웃돕기 성금 300만원을 기탁했다.

김경창 대표는 “연말연시를 맞아 지역 기업인으로서 나눔 실천에 동참해 지역발전에 기여하고자 성금 기탁했다”고 밝혔다.

 

■ 허그미 동물병원 원장 함초롱 라면 기탁

 

22일 허그미 동물병원(원장 함초롱)에서 여흥동(동장 박창주)으로 라면 25박스를 기탁했다. 기탁품은 라면을 종류별로 꾸려 한부모 저소득가정의 아동들이 좋아할 구성으로 마련되었다.

함초롱 원장은 매년 라면을 기부하며 항상 지역의 어려운 이웃에게 관심과 사랑으로 꾸준히 기부를 이어가고 있다.

 

■ 여주5일장 상인회,  성금 200만원 기탁

 

여주5일장 상인회(회장 최대순)는 22일 여주시청을 방문해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해달라며 성금 200만원을 기탁했다.

경기 침체 등 어려움 속에서도 그동안 여주5일장을 이용해 준 고객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상인회 회원들이 십시일반 성금을 모아 마련했다.

 

■ ㈜그린개발, 이웃돕기 성금 100만원 기탁   

 

㈜그린개발(대표 황순걸)은 지난 20일 세종대왕면 세종대왕면 행정복지센터(면장 장홍기)를 방문하여 취약계층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이웃돕기 성금 100만원을 기탁했다.

황순걸 대표는 “이번 성금이 급격한 물가상승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위로와 희망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여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