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베풀고 나누는 아름다운 여주시민

베풀고 나누는 아름다운 여주시민

  • 기자명 이장호 기자
  • 입력 2022.12.20 16:4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려운 시기마다 베풀고 나누는 아름다운 미덕

<여주신문>은 어려운 이웃과 함께하는 여주사람들의 이야기를 인터넷신문과 지면신문을 통해 전하고 있습니다.
어려운 시기마다 베풀고 나누는 아름다운 미덕으로 공동체의 상생을 도모해 온 우리사회의 공동 번영을 위해 이웃과 함께하는 사람들에게 감사드립니다.

 

현대레미콘·아스콘(주), 성금 500만원 기탁

 

지난 16일 가남읍 현대레미콘·아스콘㈜ 황은미 대표이사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가남읍 저소득 위기가구를 위해 사용해 달라며 이웃돕기 성금 500만원을 가남읍 행정복지센터(읍장 이복환)에 기탁했다.

현대레미콘·아스콘㈜은 강원도 태백에서 레미콘 제조업을 운영하는 중견 기업으로 지역과 함께하기 위한 사회환원 사업의 일환으로 성금을 기탁하였다.

 

㈜다솜, 이웃돕기 성금과 고구마 기탁

 

세종대왕면에 위치한 ㈜다솜에서 지난 12월 15일 여주시 에 고구마 100상자, 16일ㄹ에는 성금 303만원을 기탁했다.

12월 15일 여주시청 시장실에서 취약계층을 위한 고구마를 기탁하여 전달식을 진행하였고 이어서 16일 성금 303만원을 기탁, ㈜다솜 직원 일동은 “추운 겨울, 취약계층을 위해 성금과 현물을 기탁하였다”고 전했다.

 

여주로터리, 중앙동에 후원 물품 전달

 

16일 여주로터리클럽(회장 강경주)이 중앙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정이화, 민간위원장 한병주)에 200만원 상당의 (라면, 컵밥, 떡국떡)을 기탁했다.

중앙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중앙동 하동·창동·월송동·연라동·가업동·교동에 거주하는 50가구에 정이화․한병주 위원장을 포함한 위원 10여명이 직접 만들어 전달했다.

 

여흥동, 복지사각지대 주거환경개선

 

지난 14~15일 여흥동행정복지센터에서는 여주시청 무한돌봄센터, 여주시자원봉사센터, 여흥동행복마을관리소, 대진국제자원봉사단 등의 봉사자들이 거동이 불편하고 돌봐주는 가족 없이 쓰레기가 가득 쌓인 환경에서 생활하는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취약계층 대상자 집의 쓰레기 정리, 곰팡이제거, 청소, 소독, 도배, 장판교체 등을 주거환경개선 활동을 실시했다.

 

세종대왕면 마래꽃사모, 성금 20만원 기탁

 

여주시 세종대왕면 마래리 마을공동체 꽃사모(회장 이윤금)에서 지난 15일 이웃돕기 성금 20만원을 기탁했다.

이 성금은 마래꽃사모 회원들이 지난 10월 29일 마을회관 뜰에서 지난 1년간 꽃사모 회원들의 성과를 공유하고 가을꽃, 분재국화 전시 및 꽃차 나누기, 꽃씨 나눔 등의 행사를 운영하여 얻은 수익금이다.

 

㈜산바다스포츠, 치재사회적협동조합 장학금 기부

 

지난 15일 ㈜산바다스포츠 및 치재사회적협동조합은 지난 11월 5일 당남리섬 일대에서 여주행 기부라이딩 행사에서 모금한 장학금 362만원을 행사 참여자 43인과 치재사회적협동조합 이름으로 여주시인재육성장학회에 기부하였다.

 

여주도시관리공단 파크골프장, 식품 기탁

 

여주도시관리공단 파크골프장은 지난 15일 빛고운공동생활가정(강천면 소재)에 거주하는 아동들을 위해 즉석조리식품 18박스를 기탁했다.

공동생활가정이란 보호대상 아동에게 가정과 같은 주거 여건과 보호, 양육, 자립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이다. 기탁된 물품은 빛고운공동생활가정에 있는 아동들에게 전달된다.

 

가남읍, 훈훈하게 이어지는 이웃돕기

 

지난 15일 가남읍 동명농기구 차성운 대표와 카페발리 차경수 대표는 어려운 이웃을 위한 성금 각 200만원과 100만원을 가남읍 행정복지센터(읍장 이복환)에 기탁하였다.

가남읍 심석리 위치한 동명농기구 차성운 대표와 카페 발리 대표 차경수는 부녀지간으로 3년째 사업 수익금으로 어려운 이웃을 위해 성금을 기탁하고 나눔 운동에 동참하고 있다.

 

KCC글라스 여주, 아동시설 세탁기 지원

 

KCC글라스(여주)에서는 상생복지회 우리집 아동양육시설에 일천만원을 지원해 노후된 세탁기 10대 교체를 지원했다.

사회복지법인 상생복지회 우리집은 아동양육시설로 학대나 방임으로 인해 보호가 필요한 아동을 보호 중이며 아동들의 건강한 자립과 사회진출을 위해 다양한 심리적 치료와 신체·정서안정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강천면 노인일자리 및 자활근로사업 참여자 기부

 

강천면 노인일자리 및 자활근로사업 참여자 17명은 약 8개월 동안 동안 강천면 간매리 및 가야리 밭에서 참깨, 들깨를 심어 수확한 농산물을 판매해 발생한 수익금 114만원을 경기공동모금회를 통해 강천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기부했다.

 

엔지니어링공제조합, 성금 2천만 원 전달

 

엔지니어링공제조합(이사장 김수보)에서 지난 12월 12일 여주시(시장 이충우)에 취약계층을 위한 이웃돕기 성금 2,000만원을 기탁하였다.

엔지니어링공제조합은 여주시 북내면에 있는 스카이밸리CC 모회사로 전국 엔지니어링업계 및 에너지업계의 금융기관 역할을 수행하는 조합이다.

 

가남읍 농업경영인회 이웃돕기 물품 기탁

 

지난 13일 가남 농업경영인회(회장 서정범)는 회원들이 직접 수확한 쌀 10kg 80포와 우유 100box를 기탁하였다.

가남 농업경영인회는 올해로 12년째 회원들이 직접 농사지은 쌀과 우유 등을 어려운 이웃과 함께 나누며 지속적으로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으며 올 겨울에도 취약계층에게 따뜻한 마음을 나누고자 쌀과 우유를 후원하였다.

 

여주시민합창단, 성금 150만원 기탁

 

여주시민합창단(단장 조정제)에서 지난 12월 12일 여주시(시장 이충우)에 관내 취약계층을 위한 성금 150만원을 기탁하였다.

이 날 기탁식에 참석한 여주시민합창단 단원들은 “정기연주회를 통해 모인 성금을 여주시 취약계층을 위해 기탁한다.”고 전했다.

 

한국국토정보공사 여주지사, 성금 전달

 

LX한국국토정보공사 여주지사(지사장 김규태)는 지난 12일 여주시에 취약계층을 위한 성금 480만원을 기탁하였다.

김규태 지사장은 “지역사회의 일원으로 이웃들을 위해 조금이나마 도움을 줄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한국국토정보공사 여주지사 직원 모두는 살기 좋은 여주시를 위해서 ESG 가치 실현에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여주농협, 이웃돕기 성금 365만원 기탁

 

여주농협(조합장 이병길)에서 지난 12월 12일 여주시(시장 이충우)에 관내 취약계층을 위한 성금 365만원을 기탁하였다.

이 날 기탁식에 참석한 여주농협 이병길 조합장은 “매년 희망2023 나눔캠페인을 위해 여주농협에서 기탁을 한다.”며 “올해도 여주농협의 나눔이 조금이나마 도움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여주새마을금고, 이웃돕기 500만원 기탁

 

여주새마을금고(이사장 김동학)는 지난 12일 여주시(시장 이충우)에 관내 취약계층을 위한 성금 500만원을 기탁하였다.

이 날 기탁식에 참석한 여주새마을금고 김동학 이사장은 “여주새마을금고에서 희망2023 나눔캠페인에 동참하고자 기탁을 하게 되었다.”며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조금이나마 도움을 되고자 한다.”고 전했다.

 

여주375아울렛상인회, 이웃돕기 성금기탁

 

여주375아울렛 상인회(회장 이재권)는 12일 여주시청을 방문해 소외계층을 위해 써달라며 성금 500만원을 기탁했다.

여주375아울렛의 성금기탁은 여주 지역사회 환원을 위해 2013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10년째를 맞이하고 있으며, 매달 아울렛 관리비에서 상가 당 5천원을 십시일반으로 적립해 연말 정기적으로 불우이웃돕기 성금을 기탁해오고 있다.

저작권자 © 여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