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주사람들의 12월 사랑 나눔 소식

여주사람들의 12월 사랑 나눔 소식

  • 기자명 이장호 기자
  • 입력 2022.12.13 17:4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주시 가남읍 달봉농장과 누리영농조합, 성금 기탁

 

지난 7일 경기 여주시 가남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인 달봉농장 김동식 대표와 은봉리 누리영농조합 김건호 대표가 이웃을 위한 성금 각 300만원을 가남읍 행정복지센터에 기탁하였다.

이복환 가남읍장은 “나눔운동에 앞장서 주시는 마음에 감사드린다. 기탁해 주신 성금은 복지 지원이 필요한 위기가구를 위해 소중하게 사용하겠다.”고 전했다.

 

오학동 통장협의회, 성금 100만원 후원

 

여주시 오학동 통장협의회는 지난 7일 오학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어려운 이웃 돕기 성금 100만원을 후원했다.

오학동 통장협의회장 윤종삼은 “오학동 통장들이 모은 성금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었으면 좋겠다”라며 “오학동을 위해 의미 있는 나눔 활동을 꾸준히 이어가겠다”라고 전했다.

 

여주정우회, 이웃돕기 성금 300만원 기탁

 

여주정우회는 지난 6일 여주시에 성금 300만원을 기탁했다

여주정우회 회원들은 “지역사회를 위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뜻을 모아 기탁을 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를 위해 봉사하고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여주정우회는 50여명의 회원으로 구성된 여주 지역 선·후배 모임으로 지난 여름 산북지역 수해 복구작업, 남한강 물이용 상생 촉구 결의대회 참여 등 지역사회를 위해 힘쓰고 있다.

 

대신면, “아기탄생 축하 축하 전달식”

 

지난 6일 대신면 행정복지센터(면장 박충선)는 대신라이온스클럽(회장 김현관)과 대신면 아기 탄생 축하지원사업 두번째 축하 전달식을 실시했다.

선물을 전해받은 아이부모는 “아이의 탄생을 지역주민들이 함께 축하해주시니, 감사하면서도 부모로서 더욱 책임감이 든다”고 고마움을 전했다.

 

구본정·김지환 씨, 연탄1000장 기탁

 

6일 구본정(남, 69세) ·김지환(남, 33세) 씨가 중앙동행정복지센터에 연탄1000장을 기탁했다.

구 씨는 여주시 매룡동 황학산 농원을 운영 중으로 공무원 생활을 하던 80년대부터 장학금을 꾸준히 기부해왔다. 김 씨는 작년부터 구 씨와 함께 작년 10월 쌀10kg 50포를 기탁하는 등 취약계층을 위해 힘써오고 있다.

 

여주시희망클럽, 피자나눔 봉사활동 실시

 

지난 6일 여주시희망클럽(회장 박종순)은 여흥동 어르신 10분과 양로시설에 총 20판의 피자나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나눔행사는 혼자 계신 어르신댁을 방문해 평소 드실 기회가 적은 음식을 함께 나누며 말동무도 하고 안부확인을 했으며, 도움이 필요한 가정은 지속적으로 방문해 밑반찬 지원, 청소 등 봉사활동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산북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집수리 봉사

 

산북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한지연, 이대성)은 지난 6일 대한적십자 경기도회 동부봉사관과 연계하여 취약가구 집수리사업인 안전한 가옥 만들기 사업을 추진했다.

이 사업은 산북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으로 산북면 희망온누리 성금 200만원의 사업비를 지원하고 적십자회 “안전한 가옥 만들기 사업”과 연계해 실시했다.

 

오학동주민자치회 운영위원회, 난방유 기탁

 

오학동주민자치회 운영위원회(대표 김윤기 위원장)는 지난 6일 오학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난방유 100만원을 기탁했다. 김상희 오학동장은 “본격적인 겨울 추위를 앞두고 한파에 생활이 어려운 취약계층을 위해 난방유를 기탁해 주신 오학동주민자치회 운영위원회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전했다.

 

2022년 구세군 자선냄비 시종식 개최

 

구세군여주나눔의집(사관 남세광)은 지난 5일 한글시장 입구에서 이충우 여주시장, 정병관 여주시의회 의장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구세군 자선냄비 시종식을 열었다.

구세군 자선냄비는 2022년 12월 5일부터 31일까지 진행되며 한글시장 입구, 여주휴게소(상·하행선), 여주프리미엄아울렛 총 4곳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여주시 희망2023 사랑의 온도탑 제막식

 

여주시(시장 이충우)와 경기 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이순선)가 지난 5일 여주시청 정문에서 연말연시 취약계층을 위한 집중모금 캠페인인 “희망2023 나눔캠페인”의 시작을 알리기 위한 여주시 사랑의 온도탑 제막식을 개최하였다.

12월 1일부터 내년 1월 31일까지 여주시 사랑의 온도탑 목표액은 작년과 동일하게 3억원이다.

 

금사권역노인맞돌센터, 온수매트 지원

 

금사권역노인맞춤돌봄서비스센터는 혹한기 대비하 전기용품 (온수매트) 지원으로 취약노인 한파대비를 지원했다.

이번 후원은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 (SK하이닉스 동반성장협의회) 의 후원을 통하여, 금사권역 대상자 중 종합적인 사례관리를 통해 지원이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취약노인 20명에게 전달되었다.

 

동화작가 김수영, 흥천면에 “양말” 기탁

 

추위가 몰려오는 12월, 흥천면 행정복지센터에 이웃돕기 손길이 이어져 훈훈한 감동을 주고 있다.

지난 12월 5일(월), 관내 지역주민이자 주민자치위원으로 활동 중인 동화작가 김수영 씨가 12월 성탄절 기념으로 미리 양말 100개를 후원하여 “흥천면 사랑의 화수분(나눔창고)”에 후원품을 가득 채워 주었다.

저작권자 © 여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