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주사람들은 봉사로 겨울을 이긴다

여주사람들은 봉사로 겨울을 이긴다

  • 기자명 이장호 기자
  • 입력 2022.12.06 15:2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흥천면 주민자치위원회 밑반찬 봉사

 

흥천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박호선)는 12월 2일 주민자치센터에서 12월 1주차 “나누는 기쁨 행복한 반찬” 봉사활동을 가졌다.

아침8시부터 흥천면 주민자치위원회 위원들과 자원봉사자들이 함께 밑반찬을 만들고 자치위원들과 흥천면 행정복지센터 직원들이 50가구에 반찬을 배달하였다.

 

여주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 다함께 김장

 

여주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센터장 이선옥)에서 지난 11월 24일 문화활동지원 "다함께 김장을"을 실시해 김장 김치 키트로(절임배추10KG+양념2KG) 신체적 어려움과 돌봄으로 힘든 장애인가족에게 도움이 되고자 30가정에 김장 김치 키트를 제공하였으며, 이동이나 거동이 불편한 장애인가족에게는 직원들이 직접 배달하기도 하였다.

금사권역노인맞춤돌봄센터, 문화활동

 

금사권역노인맞춤돌봄센터는 최근 ‘스튜디오 오른’에서 사회참여프로그램 문화활동 지원 ‘마크라메 행잉 만들기’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강사의 지도에 따라 체험 활동에 참여한 어르신들은 처음에 어려움을 느꼈지만 금새 따라하시고 서로의 작품을 자랑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금사면 178-12 카페, 성금 120만원 기탁

 

평소에도 어려운 이웃들에게 빵을 나누어 주고 지역 발전에도 다방면에 힘쓰는 금사면 178-12 카페(사장 전찬영)는 지난 2월부터 방문한 손님들의 정성을 모아 ‘가게를 찾아 오신 손님들의 영수증 한 개마다 100원을 적립한 것’이라면서 120만원 상당의 성금을 소외된 이웃들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지난 1일 금사면사무소에 기탁했다.

가남 적십자봉사회, 이웃돕기 성금 기탁

 

지난 1일 가남 적십자 봉사회(회장 임복순)는 가남읍 행정복지센터(읍장 이복환)를 방문하여 따뜻한 마음을 담은 이웃돕기 성금 100만원을 기탁 하였다.

이날 성금은 여주선비장터 축제에서 커피 판매 운영을 통해 마련한 수익금이다. 이 수익금은 동절기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을 주고자 가남읍에 전달했다.

여주중앙감리교회, 쌀20kg 120포 기탁

 

여주중앙감리교회(담임목사 유영설)에서 지난 11월 30일 120주년을 맞이하여 사랑의 쌀나누기 쌀20kg 120포를 관내 취약계층을 위해 기탁했다.

유영설 담임목사는 “창립 120주년을 맞이하여 이웃 사랑을 실천하기 위해 쌀 120포를 기탁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늘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여주중앙감리교회가 되겠다.”고 전했다.

NH농협 여주시지부, 금사농협, 환경 캠페인

 

농협중앙회 여주시지부(지부장 남주현)와 금사농협(조합장 이칠구)은 지난 28일 여주시 금사면 장흥리마을 일대에서 영농폐기물 수거 환경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행사에는 농협중앙회 여주시지부장 및 임직원, 금사농협 조합장 및 임직원, 장흥리 마을주민 등 약 20여 명이 참석했다.

평생학습센터 요리교실, 장학금 기부

 

여주시 평생학습센터 요리 교실은 지난 10월 평생학습·주민자치 축제에 참여한 강사 김종림과 수강생들의 요리 부스 수익금 50만원을 (재)여주시인재육성장학회에 전달했다.

수강생들을 대표한 김종림 강사는 “어려운 경제 상황 속에 여주시 학생의 학업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적십자 여주지구협의회, ‘연탄 나눔’ 봉사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여주지구협의회(회장 송춘석)는 지난 11월 26일, 봉사원 25명이 참석한 가운데 여주관내 취약계층에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5가정에 연탄 1,300장을 전달했다.

여주지구협의회는 4가정에 1,000장, 한가람봉사회(회장 한용숙)가 추천한 1가정에 300장을 전달하기 위해 단현2리 마을회관에 집결했다. 협의회와 한가람봉사회는 같은 날을 정해 5가정에 릴레이로 연탄을 전했다.

정신건강복지센터, 소진예방교육 실시

 

여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임정희)는 지난달 25일 1, 2차에 걸쳐 보건소 및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사회복지 공무원을 포함한 지역사회 유관기관 실무자 30명을 대상으로 “비우고 채우는 자기돌봄”이라는 주제로 소진예방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은 3년간 지속되고 있는 코로나19의 현장 실무자들의 소진된 마음에, 향기(아로마) 치료와 클래식 음악을 활용하여 자가관리 기능을 향상시키고 스트레스 상황에 대한 건강한 대처능력 향상 및 자기돌봄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되었다.

저작권자 © 여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