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겨울의 길목에서 따듯한 사랑을 나눠요

겨울의 길목에서 따듯한 사랑을 나눠요

  • 기자명 이장호 기자
  • 입력 2022.11.22 18:1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주시노인복지관, 독거노인에 연탄 전달
독립운동가기념사업회, 국제소롭티미스트 한국협회 후원

경기도 여주시노인복지관(관장 이석자)은 독립운동가 기념사업회, 국제 소롭티미스트 한국협회의 후원과 자원봉사로 지난 11월 20일 ‘십시일반 따뜻한 겨울나기’연탄나눔 행사를 실시하여 1,000여장의 연탄을 독거어르신 2가구에 전달했다.

 

신라 컨트리클럽, 북내면에 이웃돕기 기탁
500만 원 상당의 연탄과 여주 쌀, 라면 등 현물

경기 여주 신라 컨트리클럽(대표이사 박형식)는 임직원과 사내 자원봉사동아리 회원들이 마련한 500만 원 상당의 연탄과 여주 쌀, 라면을 북내면(면장 전제선)에 기탁했다.

 

가남읍, 【호호~ 약손 구급함】 세트 지원
지역사회보장협의체, 40세대 가정용 구급함 지원

경기도 여주시 가남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8일 병·의원 또는 약국과의 접근성이 떨어지는 의료취약계층 40세대에 가정용 구급함을 지원하는 【호호~ 약손 구급함】 사업을 추진 했다.

 

여주시노인복지관 자비 나눔 김장 축제
정성 깃든 김치 드시고 무병장수 하세요

경기도 여주시노인복지관(관장 이석자)은 지난 17일과 18일 130여명의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1500포기에 달하는 김장을 담그 『자비 나눔 김장 축제』를 성황리에 마치고 담근 김치를 지역 의 어려운 이웃에 전달했다.

 

대한적십자 여주지구협의회 새희망봉사회... 북내면 홀몸 어르신 안전한 가옥 만들기

경기도 여주시 대한적십자 여주지구협의회 새희망봉사회(회장 홍영태)는 지난 5일부터 17일까지 북내면 홀몸 어르신 댁의 안전한 가옥 만들기 집수리 봉사를 실시했다.

 

흥천면 주민자치위원회 50가구에 김장나눔
매주 금요일 전달되는 반찬과 함께 전달

경기도 여주시 흥천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박호선)는 지난 16일부터 17일까지 이웃들에게 전달될 김장나눔 행사를 가졌다.

이날 만들어진 김장김치는 매주 금요일 전달되는 반찬과 함께 관내 취약계층 어르신 50여가구에 전달될 예정이다.

 

여흥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여흥이의 따뜻하고 포근한 이불 선물」

경기도 여주시 여흥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7일 「여흥이의 따뜻하고 포근한 이불 선물」 사업으로 저소득 노인 가정에 겨울 이불 35개를 전달하고 건강 안부 확인과 정서적 안정을 살폈다.

 

국제로타리3600지구 여주로타리... 특수 교육대상 학생 외부체험 활동비 지원

국제로타리 3600지구 여주로타리(회장 강경주)는 지난 16일 코로나19로 외부활동이 어려운 여주시장애인복지관 특수 교육대상 학생들의 외부체험 활동비 300만원을 지원하였다.

 

가남읍새마을회, 사랑의 고추장 담가
취약 계층 150가구에 사랑의 고추장 전달

 

경기도 여주시 가남읍새마을회(회장 장용은, 박명자)는 지난 16일 사랑의 고추장 담가주기 행사를 추진하고, 취약 계층 150가구에 사랑의 고추장을 전달했다.

 

금사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2가구 선정해 집수리사업 펼쳐

경기 여주시 금사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금사면 희망온누리 성금 300만원의 사업비로 자원봉사자와 함께 열악한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2가구를 선정해 집수리사업을 추진했다.

 

산북 지사협, “집수리 희망 가(家)꿈” 추진
수해 피해 입은 복지대상 및 차상위가구 등 4가구

경기도 여주시 산북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은 최근 공동모금회 산북면 희망온누리 배분사업으로 추진하는 취약가구 소규모 집수리 사업인 “산북 희망 가(家)꿈”을 통해 지난 수해로 피해를 입은 복지대상 및 차상위가구 등 4가구를 선정하여 도배·장판 교체 지원, 지붕수리 등을 지원했다.

 

여주시 유색벼 논그림 쌀 이웃돕기 기증
백미 198포(10kg) 경기도사회복지 공동모금회에 기증

여주시는 지난 15일 유색벼 논그림 홍보 사업장에서 수확한 백미 198포(10kg)를 경기도사회복지 공동모금회에 기증하여 사회복지시설 2개소에 전달하였다.

저작권자 © 여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