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SK LNG 가스화력발전소 범대위,  여주시장 후보에 질의서 전달

SK LNG 가스화력발전소 범대위,  여주시장 후보에 질의서 전달

  • 기자명 박관우 기자
  • 입력 2022.05.09 09:4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항진 후보에게 전달한 질의서
이항진 후보에게 전달한 질의서

 

지난 5월 4일, 여주 SK LNG 가스화력발전소 백지화를 위한 범시민 대책위원회(이하 범대위)는 민주당 이항진 여주시장 후보 사무실과 이충우 국민의 힘 여주시장 후보 사무실을 방문하여 질의서를 전달했다

범대위가 전달한 질의서에는 LNG가스 화력 발전소가 가동될 때 발생되는 오염물질에 감시와 대책, 주민피해대책 , 발전기금사용등 발전소가 가동될 때 발생할 문제의 대책에 관한 질문들이 담겨 있다.

이충우 후보에게 전달한 질의서
이충우 후보에게 전달한 질의서

 

이들이 제기한 구체적 질문은 다음과 같다.

첫째 여주시장은 해당 발전소가 규제 수준 이상의 오염 물질을 배출할 경우 조업 중단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조업 중단 결정의 근거가 될 발전소 오염 물질 배출에 대한 적극적인 감시와 추적을 시행할 구체적인 방법을 구상하고 계십니까?

둘쩨 외룡리에 건설 중인 SK LNG가스화력발전소 가동 시 외룡리 뿐 아니라 여주시 전 지역이 대기 오염 물질과 공해의 피해를 당하게 될 것입니다. 여주시에서 가장 큰 공해 배출 업체에 대한 특별 전담 부서를 설치할 계획이 있습니까? 계획이 있다면 전담 부서의 책임과 운영에 대한 대책은 무엇입니까?

세째 SK LNG가스화력발전소 가동 시 여주시는 사업자(SK) 측으로부터 발전 기금을 받습니다. 여주 시민이 고통을 감수해야 할 공해의 대가로 받는 발전기금을 어떻게 운영할  계획입니까? 이 기금을 발전소 공해에 대한 선제적 감시와 추적, 피해보상 등에만 배타적으로 사용할 생각이 있으십니까? 이와 관련하여 구체적인 사용 계획을 밝혀주십시오.

네째 현재 여주시는 발전소 건설 과정에서 발생하는 소음, 도로 파손, 과적차량 등 주민 불편에 대한 적극적인 감독을 하고 있지 않습니다. 발전소 인근 지역 주민 피해와 불편에 대한 대책은 무엇입니까?

한편 범대위는 이항진, 이충우 후보에게 5월 13일 까지 답변해 줄 것을 요청했다.

저작권자 © 여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