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아트뮤지엄 려」에서 ‘나의 작은 아뜰리에’를 만나다

「아트뮤지엄 려」에서 ‘나의 작은 아뜰리에’를 만나다

  • 기자명 이장호 기자
  • 입력 2022.05.11 09:0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주시미술관, 공모전시 작품이 새겨진 체험키트로 작가체험 운영

5월 5일 어린이 날에 미술관 전시작품을 창의적으로 채색해보면서 간접적으로 작가 체험을 하는 사람들
5월 5일 어린이 날에 미술관 전시작품을 창의적으로 채색해보면서 간접적으로 작가 체험을 하는 사람들

 

여주시(시장 이항진) 미술관 「아트뮤지엄 려」는 정부의 코로나19 방역지침 완화와 다가오는 어린이날 주간(5~8일)을 맞이하여 체험교육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에 진행된 체험교육프로그램에서는 「아트뮤지엄 려」 공모전시 작품이 새겨진 체험키트를 창의적으로 채색해보며, 간접적으로 작가체험을 할 수 있었다.

참여대상은 초등학생을 포함한 개인 또는 가족이며(10명 이내), 하루 2회(13:00, 14:30) 현장 접수를 통해 운영했으며, 첫날 인 5월 5일 어린이 날에는 약30명 참가해 미술관 전시작품을 창의적으로 채색해보면서 간접적으로 작가 체험을 진행했다.

아뜰리에는 작가의 공간을 의미하고, 스스로 작가가 되어 자신만의 작업공간을 만들어 본다는 점에서 이번 체험교육프로그램에 참여한 사람들의 만족도는 높았다.

「아트뮤지엄 려」는 2019년 11월 15일에 개관한 시립미술관으로서, 매년 상·하반기 기획전과 15여 회 이상의 공모전을 개최하고 있다. 해당 체험교육프로그램은 연내공모전시와 연계하여 주말 교육프로그램으로도 운영될 예정이다.

더불어, 변동될 수 있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하여 비대면으로 체험할 수 있는 안내 영상을 제작하고, QR코드를 통해 누구나 쉽게 체험할 수 있도록 운영할 계획이다.

미술관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체험교육프로그램을 통해 우리 주변 작가에 대해 알아보며, 나아가 미술관과 친숙해지는 시작점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아트뮤지엄 려」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미술관에서 안내(031-887-2628) 받을 수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여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