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주시 새마을회, 2년 만에 한마음수련대회 열어

여주시 새마을회, 2년 만에 한마음수련대회 열어

  • 기자명 이장호 기자
  • 입력 2021.11.25 15:1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광만 회장 “새마을 업적은 새마을지도자들 있어 가능”

 

코로나19로 중단됐던 여주시 새마을회 한마음수련대회가 11월 24일 여주시 점동면 한국노총중앙교육원 대강당에서 열렸다.

여주시 새마을회는 행사에 앞서 철저한 방역과 소독을 실시했으며, 참석자도 백신 접종을 2차까지 완료한 사람만 가능하게 한 가운데 진행했다.

여주시 새마을회 고광만 회장은 “장기화되는 코로나19로 인해 지난해에는 한마음수련대회를 열지 못하여 많은 아쉬움 있었다”며 “2년 만에 우리 새마을 가족들을 모시게 되어 기쁜 마음을 감출 수 없다”고 말했다.

 

고 회장은 “새마을운동은 대한민국 국민운동으로 수십 년간 마을과 지역, 국가와 세계를 위해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세계가 인정하는 운동으로 자리매김 하였다”며, “새마을운동이 이룬 업적에는 새마을지도자들이 있었기에 가능했다”고 전했다.

여주시 새마을회의 2021년 새마을지도자 한마음수련대회는 ‘여주시 ⌜탄소중립⌟을 위한 마을공동체 운동’을 주제로 강사를 초청해 ‘마을공동체 운동으로 ⌜우리 마을 탄소발자국 줄이기⌟’ 강연을 듣고 새마을운동 유공자에 대한 표창도 전수했다.

이날 한마음수련대회에는 여주시 새마을회 고광만 회장과 이진표 여주시협의회장, 박상주 여주시부녀회장과 12개 읍면동 새마을지도자 400여명과 내외빈 약 30명이 참석해 했다.

한편 수상자 명단은 다음과 같다. ▲여주시 회장상(8명) △박성배 △지인순 △황옥년 △경영자 △조명숙 △최용원 △임해수 △리태식 ▲시 협의회장상(5명) △최복기 △안홍석 △오창열 △김문배 △고영진 ▲시 부녀회장상(5명) △허재순 △장옥자 △최화자 △김시자 △김영석 ▲여주시장상(2명) △신현배 △이미정 ▲국회의원상(2명) △강인수 △김은경 ▲여주시의회 의장상 △이경미 △장석의

 

저작권자 © 여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