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주시의회 서광범 부의장, 제49회 정례회 시정질문

여주시의회 서광범 부의장, 제49회 정례회 시정질문

  • 기자명 편집국
  • 입력 2020.12.04 10:59
  • 수정 2020.12.04 11:0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청사 추진, 여주초교 이전 계획 진행 상황은?

서광범 부의장(국민의힘, 여주시 나선거구)
서광범 부의장(국민의힘, 여주시 나선거구)

 

시정 질문을 하겠습니다.

사랑하는 12만 여주시민 여러분과 1천여 공직자 그리고 불철주야 여주시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계시는 이항진 시장님!

정론직필의 언론인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서광범 부의장입니다.

코로나19 감염자가 여주시도 예외 없고 전국적으로 걷잡을 수 없이 확진자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시민들의 불편함이 늘고 소상공인 분들은 점포를 문 닫게 되는 안타까운 현실입니다.

그래도 내년에는 백신이 공급된다는 사실에 희망을 갖고 힘내시기 바랍니다.

신청사 추진을 위한 여주초교 이전 계획은 제대로 진행되고 있는가에 대한 시정 질문을 하겠습니다.

(전)원경희 시장 재임 시절에 청사이전은 현 자리에 추진하는 것으로 결정된 바 있었습니다. 그리고 (현)이항진 시장님도 여주초등학교를 역세권으로 이전하고 난 후 지금의 위치에 신청사를 추진하기로 공약에 포함시켰습니다.

여주초등학교는 학부모와 동문회의 초등학교 이전 관련 설문조사에서 압도적으로 찬성했다고 들었습니다.

그런데 중요한 것은 교육청과 이런 진행과정에 대한 확약이 없다는 사실입니다. 물론, 서로간의 소통으로 견해가 일치할 수는 있지만 문서상 주고받은 내역은 없습니다.

그렇다면, 공유재산심의 시 승인해줬던 주암분교와 안평분교 매입을 하루아침에 경기도교육감 방침이라며 뒤집었던 사실에 앞으로 또 이러한 일이 생기지 않으리라는 확신을 어떻게 가질 수 있겠습니까?

2019년 6월경에 여주시교육청에 폐교재산 활용 촉진을 위한 여주시 의견을 제출하였고, 당해년도 7월 경에 8개 부서 11개 팀이 활용방안에 대한 협의를 하여 추진하게 되었습니다.

추진배경 및 필요성을 보면, 폐교된 학교를 매입하여 지역 마을공동체시설, 노인요양시설, 가족캠핑장, 청년일꾼 인큐베이팅, 생활체육시설 등으로 활용하며 이를 통하여 여주에서 소외되는 외곽지역에 평생교육, 생활체육, 사회복지시설을 확충하여 행정서비스 향상과 시민만족도 증가를 도모하고자 추진했던 사업이었습니다. 여주초교 이전과 관련 현재 타당성 검토 및 용역 중이라고 들었는데 결과는 언제 나오나요?

시장님께 묻겠습니다.

신청사 추진을 위한 여주초교 이전 문제에 절차대로 이행될 수 있으신지 확신하십니까? 여주교육청으로부터 이전에 관한 확약서라도 받아야 하지 않겠습니까?

또한, 여주시 청사건립기금이 올해 현재 600억을 조성했는데 앞으로의 계획은 어떠하신지 말씀해주시기 바랍니다.

경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여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