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와생활 정치·행정
여흥이 봉사단,  ‘사랑담은 꽃 드림’ 행사 어르신과 함께하는 더 행복한 여흥동 만들기

여흥이 봉사단(단장 김진숙)은 12일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 225가구를 대상으로 심리적 안정과 정신건강 지원을 위한 ‘사랑담은 꽃 드림’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여흥이봉사단이 경기도자원봉사센터에서 주관하는 ‘2020도민이 전하는 자원봉사사업’에 공모하여 선정된 ‘어르신과 함께하는 더 행복한 여흥동 만들기’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한 것으로 여흥동 행정복지센터와 노인복지관, 장애인복지관, 신륵노인복지센터에서 사랑담은 꽃 화분 전달에 함께 참여했다. 

이날 여흥이 봉사단 회원들은 꽃묘 하나하나를 심어 완성한 화분을 취약계층 가구에 전달하며 힘든 시기를 건강하게 이겨낼 수 있도록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김진숙 봉사단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어르신들에게 작은 희망을 나누고자 행사를 마련했다”며 지역사회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봉사단이 더 열심히 활동할 것을 다짐했다.

김동윤 여흥동장은 "사회적 고립으로 외로운 취약계층이 화사한 꽃을 보며 희망과 위로를 얻기를 바란다"며 어려운 상황에서도 사랑을 나누는 봉사단에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여흥이 봉사단은 현재 22명의 회원으로 구성되어있으며 관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위한 마스크제작 및 안부확인, 여흥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추진하는 반찬나눔사업, 장애인복지관 무료급식봉사 등 활발한 자원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박관우 기자  pkw3930@hanmail.net

<저작권자 © 여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관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