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와생활 정치·행정
여흥동 행복마을관리소 ‘해빙기 안전 보도블록 보수’ 특화사업 26군데 보수작업 마쳐 

여주시(시장 이항진) 자치행정과에서는 여흥동 행복마을관리소에서 3월11일부터 시작한 해빙기 안전사고 예방 ‘보도블록 보수’ 특화사업을 4월16일로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지킴이들이 순찰활동 시 확인된 파손된 보도블록에 대하여 보다 안전한 보행도로를 만들고자 시작한 사업이다.

이 사업은 동절기에 언 땅이 녹으며 약해진 지반으로 인해 보행 시 위험한 곳이 많아 필요성에 의해 시작한 계절특화사업으로 3월부터 4월까지 약 한 달간 매주 수요일 6회에 걸쳐서 작업을 실시했다.

여흥동 행복마을관리소는 이 시기를 보도블록 보수 집중기간으로 설정하여 실시했고 당초 13군데의 파손된 보도블록을 보수할 계획이었으나 작업 시 추가 발견된 곳까지 포함하여 총 26군데를 보수해 계획보다 2배 되는 작업량을 마쳤다.

행복마을관리소 지킴이들과 함께하는 이 사업은 광범위하게 파손된 보도블록 보다는 파손범위가 경미하지만 보행에 위험이 있는 곳을 선정하여 보수했다. 산재되어있는 위험요소를 보다 빠르게 보수함으로써 보다 안전한 보행도로를 확보함에 따라 주변의 반응 역시 좋다는 평이다.

현재 여주시에는 여흥동, 중앙동의 행복마을관리소가 있으며 코로나19로 지역밀착순찰 및 주민지원 서비스에 어려움이 있지만 다양한 특화사업추진으로 주민들을 위한 편의지원에 앞장서고 있다.

박관우 기자  pkw3930@hanmail.net

<저작권자 © 여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관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