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흥동 경기행복마을관리소 11월 운영위원회 개최!

여흥동 경기행복마을관리소 11월 운영위원회 개최!

  • 기자명 박관우 기자
  • 입력 2019.11.29 14:0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동 협력을 위한 『여흥동행복마을관리소-여주시노인복지관』업무 협약 체결

 여주시(시장 이항진)는 11월 28일(목) 11시에 여흥동 경기행복마을관리소에서 김관수 운영위원회 위원장과 김지상 자치행정과장, 채광식 여흥동장, 황승용 통장협의회장 등 위원, 간사, 관계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여흥동 경기행복마을관리소’11월 운영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번 운영위원회는 여주시노인복지관(과장 이석자)과 업무협약체결, 10월·11월 지킴이 활동 추진실적 보고, 12월 현장체험으로 야간 순찰활동 일정 협의 등 현안사항을 논의했다.

그동안 여흥동 행복마을관리소에서는 『1·3세대 어울림 프로그램, 행복 이야기』, 『도예 치매예방프로그램, 즐거운 이야기』등 여주시노인복지관과  지역특화사업을 추진하고 있었으며, 앞으로 더욱 지역 주민의 문화 활동 지원을 강화하고, 지역밀착형 공공서비스를 확대하고자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김관수 위원장은 인사말을 통하여“여흥동 행복마을관리소가 개소되고 여흥동이 구석구석 깨끗해지고, 깨끗하고 밝은 여주 만들기에 큰 힘이 되었다. 그동안 많은 협조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자치행정과장님, 여흥동장님, 위원님들의 적극적인 지원과 참여를 부탁드리고, 여주시노인복지관 등 관계 기관·단체와 협력하여 깨끗하고 살기 좋은 여흥동 만들기에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지킴이 활동 실적보고는 행복마을관리소 사무원이 직접 보고 자료를 만들고 발표해 신선하고 역량있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오는 12월 18일(수)에는 행복마을관리소 지킴이와 위원들이 함께 여흥동 야간 순찰을 동행 할 예정이며, 업무의 효율성을 증대하고 지역 주민의 필요 서비스를 신속하고 맞춤형으로 제공하고자 내년 1월부터는 여흥동 행정복지센터에서 근무자 관리, 예산 집행, 사업 실시 등 업무를 추진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여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