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와생활 농업·경제
여주에 현대 힐스테이트 아파트 들어온다교동2지구에 약 600세대 내년 상반기 공급 예정

여주 교동2지구 경기도 여주시 교동2지구도시개발구역에 여주시 첫 힐스테이트 브랜드 아파트가 내년 상반기에 공급된다.

하일건설(주)에 따르면 현대엔지니어링이 시행 예정인 이 아파트 공급규모는 약 600세대로 지하 1층 지상 28층의 6개 동이며, 전용면적 △84㎡ △115㎡ △135㎡로 지어질 예정이다.

현대 힐스테이트 단지가 공급될 예정인 교동2지구도시개발구역은 여주역세권도시개발구역과 붙어 있으며, 단지 바로 맞은편에 세종초등학교와 세종중학교, 반경 1km 이내에 여주고등학교와 여주대학교, 이마트 등이 입지해 교육과 교통, 생활 편의 시설을 가깝게 누릴 수 있는 입지에 조성된다.

경강선 전철 여주역은 아파트 단지에서 걸어서 이용할 수 있으며, 전철을 이용하면 판교까지 40분대 도달이 가능하다. 경강선 전철은 최근 서울 수서~경기 광주간 복선전철 사업이 예비타당성 조사를 통과해 교통이 더 편리해 질 것으로 예상된다.

여주시 교동지역은 지역 응급의료기관인 200여 병상규모의 세종여주병원과 여주종합터미널, 여주시청 동 자동차로 10분 이내에 있으며, 중부내륙고속도로 서여주IC와 영동고속도로 여주IC도 가까워 교통 요충지로 주목받고 있는 지역이다.

한편 지난달 여주시는 오는 2023년 3월 준공을 목표로 여주역 인근에 도서관, 체험학습실은 물론 지역민들이 함께 이용할 수 있는 수영장, 체육관 등이 들어서는 학교 복합화시설 조성을 발표해 단지 이 지역 교육 및 편의시설 인프라 구축이 가속될 것으로 보인다.

이장호 기자  yeojupen@daum.net

<저작권자 © 여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장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