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가남초, 어르신과 함께 즐거운 송편 만들기 체험

가남초, 어르신과 함께 즐거운 송편 만들기 체험

  • 기자명 이장호 기자
  • 입력 2019.09.10 15:4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 학부모, 지역주민이 함께하는 전통문화 나눔 행사

가남초등학교(교장 정태수, 이하 가남초)에서는 9. 9.(월) 가남초 근처 노인정에서 학생들과 학부모님들이 지역 어르신을 모시고「전통문화 음식 만들기(송편) 체험」행사를 가졌다.

어르신을 모시고 우리의 전통문화를 함께 배우고 나누며 즐기고자, 학생 및 학부모들이 자발적으로 실시한 행사였다. 어린이들에게 빠르게 잊혀져 가는 우리의 전통문화를 다시 한 번 돌아보게 하는 기회를 제공하는 의미도 있다. 

민족 대명절인 추석을 맞아 가남초 학부모회의 의견을 모아 학부모, 학생 등 20여명이 참여했다. 명절 음식 및 송편의 유래, 음식을 대하는 마음과 자세에 대한 이야기를 듣고, 모여앉아 정담을 나누며 송편을 빚는 정겨운 시간을 통해 가족의 소중함과 명절의 의미를 되새겨 보는 뜻깊은 시간이었다.

또한 송편을 찌는 동안 어르신들과 담소를 나누고 어깨를 주물러 드리며 선물 나눔 행사, 흥겨운 댄스 한마당 등도 선보였다.

노인회 회장은“이런 일은 한 번도 없었는데, 학부모님과 학생들이 어르신들과 함께 둘러앉아 송편도 만들고, 잘 모르는 아이들에게 손자 손녀를 가르쳐주듯 알려주고 함께 하니 이렇게 즐겁고 고마울 데가 없다.”라고 말하며 고마움을 표했다. 상기 체험에 함께한 가남초 전교어린이회장은 “집에서 할머니와 같이 만들 때와는 다른 즐거움과 재미가 있다, 잘 만들지는 못하지만 즐거운 시간이었다. 송편 만드는 게 서툴렀지만, 어르신들과 함께 직접 만들어 먹으니 맛도 좋고 즐겁다. 다음에도 이런 기회가 오면 즐겁게 참여하고 나눔을 실천하겠다.”라고 말했다.

가남초 정태수 교장은 “바쁜 시간에도 불구하고 명절음식 나눔 봉사를 해주신 학부모들에게 감사드리며, 학부모회 학교 참여활동을 더욱 활성화하고 9월에 예정된 행사에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가남초는 9월 하순에 본교에서 어르신을 모시고 다양한 행사를 추진 중이다.

저작권자 © 여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