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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원 친절실천 다짐 으로 친절 더하기여주시청 민원봉사과 5월 친절교육

여주시청 민원 최일선 부서인 민원봉사과가 지난 10일 부서 전직원을 대상으로‘직원 친절실천 다짐’을 실시했다고 전했다.

민원봉사과는 다양한 민원과 마주하는 만큼 획일화된 친절교육이 아닌 직원 모두가 공감하고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직원 친절실천 다짐’을 매월 실시해 담당공무원들의 민원행정서비스 능력을 제고하고 있다.

‘직원 친절실천 다짐’은 매월 1회 직원이 강사가 되어 교육을 준비하고 직원들에게 친절 관련 사례 및 명언 소개를 통해 친절에 대해 다시 한번 스스로 다짐하는 시간을 갖는 친절교육이다.

이번 5월 교육에는 손정수 주무관이 일일 강사가 되어 “본인이 행복해야 친절할 수 있다.”의 주제로 본인이 공감했던 행복해지는 방법과 친절에 대해 교육을 실시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은 직원 스스로 민원인을 대하는 자세를 점검해보고 공감․소통을 통해 시민의 마음을 열도록 노력하는 계기가 될 것 ”이라고 밝혔다.

이장호 기자  yeojupen@daum.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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