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주사랑카드(지역화폐) 발행 설명회 개최

여주사랑카드(지역화폐) 발행 설명회 개최

  • 기자명 박관우 기자
  • 입력 2019.03.19 11:1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을 대상으로 한 제2차 설명회

여주시는 지난 3월 4일(월) 공무원을 대상으로 한 제1차 설명회에 이어, 3월 26일(화) 여주시민회관 대회의실에서 시민을 대상으로 한 제2차 여주사랑카드 발행 설명회를 개최한다.

여주사랑카드란 여주시에서 오는 4월부터 발행예정인 카드형 지역화폐로 현재 시에서는 제37회 여주시 임시회에서 관련 조례에 대한 심의 절차를 완료하였고, 지난 3월 15일(금) 지역화폐운영협의회(위원장 : 김현수 부시장)의 심의를 통하여 인센티브 지급계획 및 오프라인 창구 확보계획 등에 대한 심의를 마쳤다.

설명회는 카드형지역화폐 공동운영대행사인 코나아이 주식회사에 주관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카드형 지역화폐의 특장점, 관계주체별 혜택과 더불어 “경기지역화폐 App” 사용법 등 시민들에게 유익한 내용이 전달될 예정이다.

여주사랑 카드는 대형점포, 유흥업소 등을 제외한 매출액 10억이하의 신용카드 가맹점(관내 7,000여개 업소)에서 이용가능하며, 시는 전용 앱, 콜센터, 오프라인 창구 등을 통하여 사용금액을 충전을 지원할 예정이다.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하여 상시 6%의 할증 인센티브를 제공할 예정이며, 우대가맹점 이용 시 추가할인, 쿠폰제공 등 부수적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또한 제도 활성화를 위하여 발행 초, 명절, 축제기간 등의 특수 수요에는 할증 인센티브를 9%까지 확대하여 제공할 예정이다.

카드형 지역화폐인 여주사랑카드는 오는 4월 중 발행될 예정이며, 시는 일반발행 30억원, 정책발행(청년배당, 산후조리비) 15억원 등 약 45억원의 발행을 우선 목표로 추진하되, 농민기본소득 등 신규수당 도입 시 지역화폐로 지급하는 것을 우선 고려할 예정이다.

 

그 밖에 설명회 참석 및 우대가맹점 가입 관련 문의는 여주시청 지역경제과(☎031-887-2274)에서 상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여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