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와생활 교육·문화
2019 꿈의학교 학생 워크숍‘쇼미더스쿨’개최

여주교육지원청(교육장 강무빈)은 학생 스스로 기획하고 도전과 성찰을 통해 꿈 실현을 할 수 있는 2019 꿈의학교 학생 워크숍 ‘쇼미더스쿨’을 1월 9일 여주교육지원청에서 개최했다.

“거침없이 꿈꾸고 당차게 도전하라!”라는 슬로건으로 진행한 이번 워크숍에서는 2017~2018년에 꿈의학교 꿈짱으로 활동한 선배 학생들이 꿈의학교 프로그램 기획, 성장경험담을 후배들에게 들려주고, 2019년 꿈의학교 공모 신청방법에 대해 설명했다.

강무빈 교육장은 워크숍에게 참석한 학생들에게 “실패를 두려워하지말고 힘차게 도전하라. 스스로 기획하고 협력하는 경험을 통해 자아성장과 꿈 실현에 한 발짝 다가갈 수 있을 것이다.”라고 조언했다.

이번 워크숍에 참석한 한 학생은 “꿈의학교는 나의 진로를 탐색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인 것 같다.”며 “이번에 꿈의학교 공모를 꼭 해보고 싶다.”라고 말했다.

경기꿈의학교는 2019년 1월 11일부터 1월 25일 17시까지 경기마을교육공동체 홈페이지(https://village.goe.go.kr/)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공모에 선정된 꿈의학교는 3백~2천만원의 활동비를 지원받는다.

여주교육지원청에서는 학생꿈조사 상위 10개 분야(과학, 스포츠, 미술, 요리, 인문‧사회, 음악, 진로, 영상‧영화, 창업, 뮤지컬‧연극 등)를 반영하여 다양한 영역의 꿈의학교를 선정‧운영할 계획이다.

이장호 기자  yeojupen@daum.net

<저작권자 © 여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장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