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교육가족과 함께 떠나는 달빛 도서관 여행

교육가족과 함께 떠나는 달빛 도서관 여행

  • 기자명 이장호 기자
  • 입력 2018.10.30 09:5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능서초, 독서와 체험의 연계활동으로 독서 저변확대 기대

능서초등학교(교장 손용찬)는 독서의 계절 가을을 맞이하여 26일, 늦은 저녁시간을 활용하여 참여희망 교육가족이 함께하는 가운데 본교 도서관 도래샘에서 다양한 독서 체험 행사를 운영하였다.

이번 행사는 능서초등학교의 교육철학인‘미래를 마중하고 지금이 행복한 능서교육’의 일환으로 학교 도서관 이용의 활성화와 학생, 학부모의 독서 습관 확산을 위하여 기획되었다. 달빛 도서관 행사가 열리는 시간에 앞서 학부모회주관으로 펼쳐진 재능기부시간에는 전교생을 대상으로 희망하는 학생들이 함께하는 하트석고방향제 만들기가 진행되어 행사의 의미를 한층 더하는 계기가 되었다.

달빛 도서관 행사는『공부 잘 하게 해주는 빵』작가 김리라의 생생한 입담으로 들려주시는 재미난 이야기 듣고‘나만의 소원 책 만들기’활동을 기본으로 ‘공부빵 나누어 먹기’, ‘퀴즈 풀기’, ‘비빔밥 나눠먹기’, ‘별과 나’,‘에코백 만들기’활동으로 구성되어 다양한 독후 활동을 경험할 수 있었다.

캠프에 참여한 학생은 “책의 저자를 직접 만나 이야기를 듣고 대화하고 생각하는 시간을 가진 것이 색다른 독서 경험이었다”, “너나들이 친구들, 가족과 함께 한 시간들이 행복했고 기억에 오래 남을 거 같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손용찬 능서초등학교장은 이번 달빛 도서관 행사를 통해 “학생과 학부모 모두 참여한 어울림의 장이 되었길 바란다.”“독서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높여 가족 독서 생활화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다양한 독서프로그램을 운영하고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여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