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겨울 녹이는 따듯한 손길 넘치는 여주시

겨울 녹이는 따듯한 손길 넘치는 여주시

  • 기자명 여주신문
  • 입력 2017.11.23 17:3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곳곳에서 쌀과 김장 김치, 헌옷 모아 수익금 만들기 까지

능서면 새마을지도자, 헌옷으로 사랑실천

능서면 남·녀 새마을지도자회(양대석·이미숙 회장)는 마을별 ‘사랑의 헌 옷 모으기’를 통해 어렵게 생활하는 이웃을 돕기위해 연초부터 이장회의 등 각종 회의와 모임에서 지속적인 홍보를 펼치고, 지난 22일 대대적인 ‘사랑의 헌 옷 모으기’ 행사를 진행했다. 헌옷 판매대금은 여주시 새마을지회를 통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할 계획이다.

 

중앙동 새마을지도자, 고추장 사랑나눔

중앙동 (남‧여)새마을지도자회(회장 김충화, 회장 이영숙)는 지난 22일 ‘사랑의 고추장 담가 주기’행사를 통해 직접 만든 고추장 80통과 20만원 상당의 양말, 여주 쌀 240kg를 힘들고 어려운 이웃을 위해 기탁 했다. 한편, 중앙동 새마을지도자회는 중앙동 시가지 새봄맞이 대청소, 하천변 정화 활동 등 꾸준한 봉사를 실천하고 있다.

 

가남읍 신해4리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지난 21일, 가남읍 신해4리(이장 이원일) 주민과 부녀회(회장 김기순) 회원 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행사를 가졌다. 올해로 8년째 이뤄지고 있는 이 행사는 저소득 계층 및 독거어르신 70여분에게 전달하고, 점동면 행복나누미와 3년째 이어온 김장 나눔 인연을 통해 이웃사촌인 점동면에도 전달했다.

 

여흥동 구본정 씨, 쌀 100kg 기부

여주시 여흥동 주민 구본정 씨가 “이웃들에게 따뜻한 한 끼가 되길 바란다”며 직접 농사지은 쌀 100kg를 여흥동 주민센터에 기부했다. 채광식 여흥동장은 “직접 농사지은 귀한 쌀을 기부해 준 것에 대해 감사하다. 기부해주신 쌀은 지역 저소득층 가정에 전달해 복지사각지대 해소에 한층 더 나아가겠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점동새마을지도자회, 맛있는 김장 배달

김용해 점동면장과 점동면 새마을지도자회(지도자협의회장 손동인, 부녀회장 강덕수)는 LG전자 여주점 후원과 여주시 새마을회 주관으로 지난 16일과 17일 준비한 맛있는 김장을 지난 20일 지역의 어려운 이웃 및 시설에 전달했다.
 

자원봉사센터, 행복 담그기 김장 나눔

여주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고제경)는 지난 17일 북내면 당우행복센터에서 겨울 愛 행복 담그기 ‘2017 사랑의 김장 나눔’ 활동을 실시했다. 김장 나눔은 경기도자원봉사센터 지원으로 여주시자원봉사센터에서 주관한 나눔 활동으로 여주시자원봉사센터 등록단체인 북내한마음 외 11개 단체 50여명의 봉사자들이 참여했다.

저작권자 © 여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