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주도자기를 만나는 특별한 한가위

여주도자기를 만나는 특별한 한가위

  • 기자명 박관우 기자
  • 입력 2017.09.27 17:0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주도자기조합, 10월 7일부터 15일까지 도자전 개최

여주도자기사업협동조합(이사장 김수산)은 오는 10월 7일부터 15일까지 9일간 여주 신륵사관광지 도자명품관에서 ‘한가위맞이 특별 도자판매전’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지난 봄 개최한 ‘제29회 여주도자기축제’에 이은 도자판매전으로, 천년도자의 고장 여주도자기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소비자에게 건강과 환경에 좋은 도자 식기를 보급하고, 새로운 도자시장 개척을 위해 여는 행사다.

한가위맞이 특별 도자판매전에는 총 57개의 요장이 참가한다. 특히, 지난 도자기축제 때 처음으로 선보인 테이블웨어 공모전, 우수 디스플레이상 입상자들도 다수 참여해, 도자 식기 외에도 도자 소품, 액세서리, 작품 도자기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도자를 전시· 판매해 더욱 풍성한 도자를 만나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주요행사로는 도자 체험 프로그램의 대표주자인 물레체험을 비롯해 도자 핸드페인팅, 도자 풍경 만들기, 도자 오카리나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어 아이들을 동반한 가족 방문객들에게는 더없이 유익한 행사가 될 것으로 보인다.

캐릭터 이벤트, 통기타 낭만 토크콘서트, 색소폰 공연, 수리수리마수리 매직쇼 등 다채로운 공연이 준비되어 있어 도자기와 함께하는 운치있는 가을 예술여행을 기대해도 좋다.

여주시 관계자는 “여주 도예인들이 직접 제작한 질 좋은 도자기를 착한가격에 판매하는 이번 행사에 전국적으로 많은 관람객들이 참여해 내수부진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도예인들에게 큰 힘이 되고, 더 나아가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여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