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주시, 문화재단 설립 임직원 모집

여주시, 문화재단 설립 임직원 모집

  • 기자명 박관우 기자
  • 입력 2017.08.03 16:27
  • 1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원 10명과 감사 1명, 직원 13명 등 공개모집 추진

여주시가 10월 출범을 목표로 설립을 추진하고 있는 여주세종문화재단 설립이 순항하고 있는 가운데 임원을 공개모집 계획이 밝혀졌다.

문화재단의 업무 및 사업에 관한 사항을 총괄하고 이사회 부의 안건을 심의 의결하며, 재단의 재산상황과 회계를 감사하는 등 문화재단을 이끌어 갈 임원은 이사장과 상임이사 1명, 비상임이사 11명, 감사 2명 등 총 15명으로 구성된다.

여주시는 이사장과 비상임이사 2명 등 당연직을 제외한 상임이사 1명과 비상임이사 9명, 감사 1명 등 총 11명의 임원을 선임하기 위해 7인의 임원추천위원회를 구성하고, 8일 임원추천위원회 회의를 거쳐 임원을 공개모집할 예정이다. 임원 모집이 끝나는 대로 문화예술과 축제 등에 역량과 전문성을 지닌 팀장 3명을 포함한 13명 정도의 직원들도 공개 모집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여주세종문화재단이 전문가에 의한 문화예술, 축제 등을 기획하고 운영하여 시민에게 양질의 문화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참신하고 유능한 인재가 많이 응모해 줄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여주세종문화재단은 올해 5월 경기도 출자출연기관심의회에서 문화재단 설립협의를 통과했고, 7월 11일부터 19일까지 개최된 제28회 여주시의회 임시회에서 여주세종문화재단 설립 및 운영에 관한 조례가 수정 가결되고, 출연계획 동의안과 예산안도 통과됐다.

여주세종문화재단은 도자기축제, 오곡나루축제, 세종국악당 정기공연, 세종대왕과 명성황후 뮤지컬, 세종대왕과 명성황후 숭모제, 한글날 문화행사 등 축제와 문화공연, 문화행사 등을 운영하고 세종국악당, 시민회관과 명성황후생가 등 문화시설을 관리하게 된다.

저작권자 © 여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최신순 추천순  욕설, 타인비방 등의 게시물은 예고 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
김주섭 2017-08-04 20:36:29
모집요강은 어디에서 확인가능한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