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주>2016년 뮤지컬 꿈의 학교 개교

<여주>2016년 뮤지컬 꿈의 학교 개교

  • 기자명 여주신문
  • 입력 2016.06.17 15:0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개오디션 통해 40명 학생 선발

   
 

사단법인 한국문화예술 통(이사장 이근우)은 지난 11일 여주대학교 콘서트홀에서 여주의 청소년들이 함께 꿈을 이루어 나갈 ‘2016년 여주청소년 뮤지컬 꿈의 학교’ 개교식을 가졌다.


개교식에는 원경희 시장, 정종민 여주교육장, 주원일 여주여중 교장, 각 학교 교사, 학부모와 지역인사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그동안 학생을 모집한 결과 7개 중, 고등학교에서 60여명의 학생이 지원해 5월 28일 공개 오디션을 통해 40명의 학생을 선발하고, 11일 개교식을 시작으로 25일에는 대학로 동양예술극장에서 공연하는 ‘뮤지컬 빨래’를 관람할 계획이다.


또, 11월까지 방과 후, 주말, 방학기간에 총 25회에 걸쳐 기획, 연출, 연기, 노래, 춤 등 뮤지컬 공연을 위한 다양한 교육과 실습을 통해 여주의 역사적 위인을 주제로 한 뮤지컬을 세종국악당에서 10월 29일 토요일에 공연이 진행된다.


한편, ‘여주 청소년 뮤지컬 꿈의 학교’는 경기도교육청 마을공동체기획단에서 실시한 꿈의 학교 공모사업으로 2015년에 이어 올해에도 선정돼 여주교육지원청 마을교육공동체 팀의 사업지원 및 여주시청과 여주대학교의 적극적인 후원으로 학교와 마을공동체가 함께 청소년의 숨겨진 재능을 찾아 꿈과 끼를 키우고 실현을 돕는 ‘학교 밖 학교’이다.


첫째, 청소년의 흥미와 적성을 살리고 상상력과 창의력을 키우며, 둘째, 서로서로 배우고 가르치며 소통하여 나눔과 공유를 실천하고 셋째, 우리 고장의 자랑스러운 문화와 인물을 배우고 세상에 알리는 청소년문화공동체 활동 지원을 통해 차세대 지역문화리더로 자라게 하는데 목표를 두고 있다.

 


 

 

저작권자 © 여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