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주박물관 겨울방학 교육 수강생 모집

여주박물관 겨울방학 교육 수강생 모집

  • 기자명 여주신문
  • 입력 2015.12.15 17:4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월 4일부터 15일까지 겨울방학 박물관 교육

   
 
 

시립여주박물관에서는 겨울방학을 맞은 초등학생들에게 다채로운 체험 학습을 통해 공부 외의 분야의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자 2016년 1월 4일부터 15일까지 겨울방학 박물관 교육을 진행한다.


교육은 2주간 요일별 테마를 정하여 월요일은 종이접기와 클레이 시계 만들기, 화요일은 한지관련 만들기, 수요일은 연 만들기, 목요일은 떡클레이, 금요일은 전통놀이 관련 교육으로 총 8개 강좌를 운영한다.


1월 4일 ‘전통문양 휴지케이스 접기’강좌에서는 전통문양을 종이로 접어서 휴지케이스를 만들고, 11일 ‘말랑말랑 열두띠 클레이 시계 만들기’강좌에서는 클레이를 이용해서 열두띠 동물을 붙여 나만의 시계를 만들어 보는 시간을 갖는다.


5일과 12일에 진행되는 ‘한지필통, 한지꽃액자 만들기’에서는 알록달록 예쁜 색상의 한지를 손으로 찢어보고 자기가 좋아하는 문양을 붙여가며 예쁜 필통과 꽃 액자를 만들어본다.


6일과 13일에는 ‘가오리연, 꼬리달린 방패연 만들기’에서는 연의 역사와 다양한 연의 종류를 알아보고 전통방식으로 만든 연을 띄어보는 시간을 갖는다. 또, 7일과 14일 ‘떡김밥, 화분떡케이크 만들기’에서는 떡을 이용해서 꼬마김밥도 만들어보고, 화분처럼 생긴 떡케이크를 만들어 본다.


8일과 15일에 진행되는 “박물관에서 윷놀이 한판!” 에서는 윷놀이와 관련된 이야기를 듣고 윷, 말판을 만들어 윷놀이를 해보는 시간을 갖는다.


교육은 여주 지역 내 초등학생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장소는 신륵사관광지내 위치한 여주박물관이며, 신청은 21일부터 24일까지 여주박물관에 전화 및 방문접수 하면 된다.


여주박물관 관계자는 “우리 전통의 우수성에 대한 설명을 듣고 직접 체험하며 선조들의 삶과 지혜를 살펴보고, 우리 전통 민속 문화에 대한 친근감을 더해가는 시간이 될 것”이라며 “신나는 겨울방학, 어린이들이 전통문화를 배우며 알찬 방학을 보낼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될 이번 강좌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여주시청 홈페이지 교육문화란을 참고하거나 여주박물관(☎887-3587)으로 문의하면 자세한 사항을 안내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여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