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주중, 축구부 해체 위기

여주중, 축구부 해체 위기

  • 기자명 여주신문
  • 입력 2014.12.15 09:18
  • 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숙사, 학생관리 문제 등으로 외지 축구부 신입생 안 받아
내년 축구부 입학생 6명에 불과, 공식 경기 참가 불투명


학교-‘시에서 기숙사 지어주면 운영하겠다’
학부모-아이들 교육권 침해 반발 등


여주중학교 축구부가 운영문제를 이유로 올해부터 신입생을 받지 않고 해체 수순을 밟고 있어 학부모들이 반발하고 있다.
 

여주시와 여주중학교 관계자, 학부모들에 따르면 여주중학교는 내년 신입생부터 축구부 신입생을 받지 않기로 결정하면서 사실상 해체 수순을 밟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학부모들은 학생들의 교육권 침해라고 반발하고 있다.
 

여주중학교 축구부는 2009년 3월에 창단해 첫해 2009 대교눈높이컵 초·중·고 축구리그 경기 동부리그 전반기 4위를 기록하고, 연말에는 제3회 수원컵 전국 중학교 스토브리그 축구대회에서 3위를 기록했다. 제28회 초·중등부 경기도지사기 축구대회 준우승,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프리미엄컵 제47회 춘계한국중등축구연맹전 3위 입상하는 등 여주지역 중학교 축구의 명문학교이다. 축구를 배우기 위해 매년 타 지역 학생 10여명이 여주중학교로 전학을 오고 있다.
 

그러나 여주중학교 측은 최근 교육청의 정식인가를 받지 않은 운동부이고 기숙사를 일반 사업자가 운영해 아이들의 관리 문제 등을 이유로 외지 신입생을 받지 않기로 했다. 이로 인해 현재 3학년에 올라가는 2학년 선수는 13명, 1학년 선수는 12명이지만 내년 신입생은 6명으로 공식 경기 참가가 불투명하다. 학교측은 엘리트 체육이 아닌 동아리 축구팀을 운영할 방침으로 축구부가 해체 위기에 몰리고 있다.
 

엘리트 축구는 대한축구협회(KFA)에 등록된 선수로 공식 리그전에 참가할 수 있지만, 동아리 축구는 공식경기가 아닌 아마추어 경기에 참가할 수 있다. 엘리트 축구는 선수 자신이 원하는 고등학교에 진학하기 위해 성적을 올려야 하지만 공식경기 참가 불투명으로 진학에 어려움을 겪을 수밖에 없다. 이들이 성적을 올리기 위해서는 엘리트축구부가 있는 중학교로 전학을 해야 하는 입장이다. 또한 동아리 축구로 운영되면 매년 2000만원의 여주시 지원도 끊어지게 된다.
 

여주중학교 축구부 해체설이 나오자 인근 지역 중학교에서는 여주지역의 유소년 축구 선수를 영입하기 위해 초등학교 선수 부모들에게 접촉을 시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여주의 축구 인재들이 이제는 운동을 할 수 없어 인근 지역으로 전학을 가야하는 입장이다.
 

이에 대해 학부모들은 축구부 해체를 막기 위해 크게 반발하고 있지만 학교측이 입장을 바꾸지 않는 한 별다른 방법이 없다.
 

학부모 A씨는 “학교측이 운동 환경 개선에는 노력을 하지 않고 말도 안 되는 핑계로 축구부를 해체하려 한다”며 “학생들이 마음 놓고 운동할 수 있도록 방안을 찾고 있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해 학교측은 “기숙사가 외부에 있다 보니 식중독과 학생끼리 마찰로 학부모들의 항의가 들어오고 있으며, 학생들은 수업시간에 잠을 자는 등 학업 분위기를 망치고 있어 동아리 축구로 운영하려 하고 있다”며 “여주시에서 기숙사를 지어줄 경우 교육청에 정식 인가를 받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여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4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최신순 추천순  욕설, 타인비방 등의 게시물은 예고 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
학부모 2014-12-15 13:21:05
요즘축구등다른예체능도 예전처럼 수업을 안하고 운동만 하는것이 아니라 수업시간을 모두 소화하고 방과후에 운동을 합니다. 여주가람은 옛부터 예체는에 소질이 많이있습니다. 그런데 타시군보다 국가대표가 없는것은 타시군보다 육성정책이턱없이 부족하기때문입니다. 여주체육의 백년대계를 위해서라도 관계자분들의 ㅈ원대책을 당부드립니다!
학부모 2014-12-15 13:09:00
여주의학교운동부를지원하고있는교육체육과와여주교육청을남일보듯시학있으면안됩니다.거듭촉구합니다.어린아이들의꿈을뭉게버리지마세요!이천모가중야구부가SBS방송으전국구알려진사건을아실겁니다.덕분에이천교육청이호된곤욕을치렀고,모가중학교장은첨엔정직3개월이었으나계속된민원으로결국교장직에서해임되었습니다,여주의교육장들에자질무엇으로평가를해야하는것인지요.학교장도학부모공모제로뽑으면안되는겁니까?
학부모 2014-12-15 13:02:17
학교장입니까?학생입니까?부임후학생들과소통하며참된인성에교육을가르켜약하는데독선과주위에누구에말도듣지안는독재운영으로교직원과학생들의원성이이만저만이아닙니다.그것은전에있었던학교의학부모들도혀를내둘를정도입니다.이에여주시와여주교육청은시시방관하지말고어린학생들의꿈을키워주도록나서줘야하나고봅니다.여주중학교장은지금직권남용을하고있습니다.
학부모 2014-12-15 12:54:52
여주중축구부는2009년 학교장및운영위운회심의를거쳐공식창단하였고,2010년출정식떼당시이기수군수님을비롯한군및축구관계자들이지원을약속하였다하는기사가"한국스포츠방송에"실려있습니다.근데올9월학교장이바뀌면서축구부를해체하려하고있습니다.말도안되는괘변으로.여주유소년축구의싹을자르려하고있네요.학교가무엇입까?공부잘하면끝나는겁니까!학생들은적성맞는꿈을갖고노력을하는건데.여주중학교의주인은누구입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