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스마트폰 활용교육 같이 들어요

스마트폰 활용교육 같이 들어요

  • 기자명 여주신문
  • 입력 2013.08.21 14:0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주군농업기술센터, 농업인을 위한 다양한 교육프로그램 진행

스마트폰 활용, 천연비누 만들기, 전통주 만들기 교육생 모집


   
 
여주군농업기술센터는 농업인들의 다양한 교육 수요 요청에 따라 스마트폰 활용교육 등 3가지 교육과정을 개설해 운영할 예정이다.
 

이번에 개설되는 과정은 스마트폰 활용교육(초급반), 천연비누 만들기, 맞춤형 전통주 만들기 과정으로 교육의 원활한 진행을 위하여 교육생을 선착순 모집하고 있다. 또한, 교육 신청인원이 많을 경우 추가 과정 개설도 검토하고 있다.
 

스마트폰 활용교육은 초급과정으로 오는 27일부터 3일간 3시간씩 20명을 대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은 전화통화 용도로만 사용하는 스마트폰에서 벗어나 다양한 앱 활용 및 농업정보 활용 등 스마트폰의 다양한 기능을 쉽게 배울수 있도록 진행될 것이며, 추후 중급반, 고급반 과정도 개설해 농업인들도 스마트폰을 스마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천연비누 만들기 교육은 오는 30일 3시간 동안 20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파프리카, 어성초 등을 재료로 활용해, 화학성분은 사용하지 않는 비누 만들기 실습을 진행할 예정으로 비누 만들기 실습을 통해 힐링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맞춤형 전통주 만들기 교육은 올 추석 때 시음할 수 있도록 만들어지며 9월2일부터 20명을 대상으로 5회에 걸쳐 3시간씩 진행될 예정이다. 한국의 전통 발효주에 대한 교육을 통해 지역 특산주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 보는 기회가 되고, 6차 산업 활성화에 기초가 될 것으로 보인다. 단, 이 교육과정의 재료비는 교육생이 부담해야 한다.
 

이번 교육에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미리 경영정보팀(887-3712)에 미리 신청해야 하고, 교육비는 모두 무료이지만, 교육에 필요한 재료비는 교육생이 부담해야 한다. 자세한 내용은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http://www.yj5959.net) 또는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yj5959)에서 확인할 수 있고, 문의사항은 여주군 농업기술센터 경영정보팀(☎887-3712)으로 연락하면 교육에 대해 자세한 설명을 들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여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