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고용률 70% 달성을 위해 기업애로사항 '맞춤형으로 찾아가 해결'

고용률 70% 달성을 위해 기업애로사항 '맞춤형으로 찾아가 해결'

  • 기자명 여주신문
  • 입력 2013.08.07 08:5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용부 성남지청, “찾아가는 일자리 컨설팅” 실시

고용노동부 성남지청(지청장 송민선)에서 운영하고 있는〝찾아가는 일자리 컨설팅“ 사업을 통해 혜택을 받는 기업이 늘고 있다.
 

일자리컨설팅이란 ‘고용노동부가 기업을 직접 찾아가서 현장의 애로사항 중 일자리 창출을 저해하는 취약요인을 발굴․해소하고, 임금 등 근로조건과 관련된 근무환경 개선을 지원함으로써 기업이 더 많은 일자리, 더 좋은 일자리를 만들어 낼 수 있도록 하는 현장밀착형 컨설팅’이라고 할 수 있다.
 

주로 일자리 창출지원 컨설팅(근로시간 개선, 고용안정사업 지원 등), 구인애로 해소지원 컨설팅(인력애로 해소지원, 근무환경 개선 지원 등), 일자리 혁신지원 컨설팅(근로조건 개선 지원, 산업안전·보건 역량 강화 등) 등 일자리와 관련된 기업경영 전반에 관련한 사항을 대상으로 한다.
 

인사노무분야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업주, 기업지원제도를 잘 모르는 사업주, 상시적으로 구인난을 겪고 있는 사업주 등은 누구든지 무료로 신청이 가능하며, 신청은 성남고용센터 지역협력팀(☎031-739-3174~6)이나, 고용노동부 홈페이지(http://www.moel.go.kr) 초기화면 좌측 알림판 또는 성남지청 홈페이지 초기화면 ‘찾아가는 일자리컨설팅’ 배너를 클릭하면 된다.
 

송민선 지청장은 〞기업을 경영하면서 겪을 수 있는 다양한 애로사항에 대해 사업주가 ‘일자리 컨설팅’을 적극 활용하면 기업경영 개선을 통한 일자리 창출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보다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저작권자 © 여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