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제7회 여주명품 금사참외축제 성료

제7회 여주명품 금사참외축제 성료

  • 기자명 여주신문
  • 입력 2013.06.03 14:0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31일부터 2일까지, 금사근린공원서

   
 

‘제7회 여주명품 금사참외축제’(추진위원장 한장희)가 지난달 31일부터 2일까지 3일간 금사면 이포리 금사근린공원에서 펼쳐졌다.


금사참외축제추진위원회가 주최·주관하고, 여주군, 금사농협, 금사면 주민이 후원한 이번 참외축제는 ‘금빛여행 ♥ 행복한 우리가족’을 테마로 펼쳐졌다.


31일 금사면 이포리 금사근린공원에서 열린 개막식에는 정병국 국회의원, 김춘석 여주군수, 박용일 부의장, 군의원, 기관·단체장, 마을주민, 관람객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개막식은 내빈소개, 국민의례, 표창수여, 인사말, 축사, 개막선언, 폐회 순으로 진행됐으며, 이후 식후행사로 개막을 축하하는 비행기쇼가 펼쳐졌다.


한장희 추진위원장은 인사말에서 “지역 주민뿐만 아니라 많은 관광객들의 방문으로 제6회 참외축제를 성황리에 마무리 했다. 참여농가 및 관계자 모든 분들에게 감사한다”며 “앞으로 여주 금사참외축제가 지역축제로 더욱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축제의 주요 공연 행사로 첫째날에는 개그맨 엄용수와 초대가수 최영철(사랑이 뭐길래)이, 둘째날에는 사회 김주원, 초대가수 한가은, 조현자(이포나루)가, 셋째날에는 개그맨 오재미와 인기가수 박현빈(샤방샤방)이 출연하는 ‘여주군민 노래자랑’이 열렸으며, 행사기간 동안 행사장 하늘에서는 경비행기로 참외교환권을 떨어뜨리는 ‘떨어지는 보물을 잡아라’ 시간도 이어졌다.


또한, 축제 기간내내 모형참외를 제한시간 내 많이 낚는 사람이 우승하는 참외낚시 게임을 비롯해 참외 빨리 깎아 먹기, 참외 바구니로 많이 받기, 참외밭 참외따기 체험, 참외화채 무료 시음회, 참외 보물찾기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됐다.


한편, 여주 금싸라기 참외는 풍부한 햇볕과 적정한 일교차, 배수가 잘되는 사질양토 등 최적의 조건에서 재배돼, 향기가 뛰어나고 당도가 높으며, 농가들의 오랜 경험과 친환경 재배 노하우로 육질이 치밀하고 씹는 맛이 아삭하며, 축제가 끝난 후에도 금사면 일원에서는 농가가 직접 생산·판매하는 싱싱한 참외를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여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