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경기관광고, 학교스포츠가 즐겁다

경기관광고, 학교스포츠가 즐겁다

  • 기자명 여주신문
  • 입력 2012.11.28 10:5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의경영 체육교육활성화 학교 지정 운영

   
 

대신면 경기관광고등학교(교장 신용욱)가 2012학년도 체육교육활성화부문에 선정되어 체육교육활성화를 통한 인성교육을 실천하고 있다.
 

교육과학기술부는 단위학교 중심의 변화를 지원함으로써 ‘좋은 학교 모델’을 창출하고자 창의경영학교를 선정·운영하고 있다.
 

창의경영학교 지원 사업은 학교가 창의·인성교육 및 학생 맞춤형 교육의 실현을 통해 변화의 중심이 되어 자율적이고 창의적인 학교경영의 방법을 찾아 모든 학교로 확산시켜 나가기 위해 추진해온 사업이다.
 

체육활동을 통해 신체활동이 부족한 학생들의 체력을 증진시키고 학교 폭력의 근본적인 대책인 인성교육을 선도적으로 실천하고 자존감 찾기 및 상호존중감을 함양하는데 그 초점을 맞추고 있다.
 

이를 실천하기 위해서 경기관광고는 내실 있는 체육수업은 물론 다양한 스포츠 프로그램을 편성·운영하고 있다.
 

창의 경영학교로 지정된 지난 3월부터 현재까지 여러 가지 체육활동을 통해 학생들에게 인성함양 및 기초체력 향상, 전문기술을 습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유휴시간 및 틈새시간을 활용해 라인댄스를 진행하고 있으며, 라인댄스 경연대회를 개최해 학생들의 신체활동에 대한 동기를 부여하고 있다.
 

지난 5월18일에는 자율 활동 시간을 활용한 라인댄스 경연대회를 통해 그동안 열심히 연습한 학생들이 마음껏 기량을 발휘했다.
 

특히 학생들이 경연대회를 앞두고 쉬는 시간 및 점심시간을 활용하여 교실 및 강당, 운동장 등에서 학급별로 음악에 맞춰 연습하는 모습에서 진정으로 즐거워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경기관광고는 매주 수요일 자율활동 시간과 방과 후 시간을 연계하여 학생들의 흥미와 적성을 고려하여 ‘뉴-스포츠’ (볼로볼, 스포츠 스태킹, 소프트 발리볼, 티볼, 플라잉 디스크, 인디아카, 배드민턴)를 운영하고, 수요스포츠 리그전과 같은 체육행사를 개최하여 학생들의 적극적이고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함으로써 학생들이 정신적 스트레스를 해소하여 즐겁고 유쾌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게 도움을 주고 있다.
 

더불어 방과 후 스포츠 활동 시간을 활용한 생활체육으로 축구, 배드민턴, 음악 줄넘기를 진행하고 있으며, 협소한 장소에서도 가능한 스포츠 소프트웨어를 활용한 E-sports가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
 

또한, 주5일제가 전면 시행됨에 따라서 지역의 레저시설을 이용한 수상스포츠, 볼링 등 다양한 스포츠 활동이 이루어지고 있다. 이러한 스포츠 활동 외 지역의 체육시설 인프라를 이용한 요트 체험, 골프 등 여러 가지 레저·체육활동을 진행하고 있으며, 다양한 스포츠 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체력증진과 건전한 인성을 함양할 수 있기를 기대해본다.

 

저작권자 © 여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