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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주도시공사, 공공기관 사칭 보이스피싱 급증에‘전사적 대응체계’가동

여주도시공사, 공공기관 사칭 보이스피싱 급증에‘전사적 대응체계’가동

  • 기자명 박관우 기자
  • 입력 2025.12.08 10: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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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주도시공사 대표 홈페이지에 게시 공공기관 사칭 피해 예방 안내문

 

여주도시공사(이하 ‘공사’)는 공공기관을 사칭한 보이스피싱 사기 범죄 피해가 증가함에 따라 협력기업을 보호하고 지역사회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적극 대응에 나서고 있다고 밝혔다.

최근에는 공사의 위조된 명함으로 직원을 사칭하여 계약 사실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물품을 선납하도록 요구하여 이에 대한 확인을 요청하는 전화가 공사로 걸려온 사례가 있는가 하면, 여주지역 에어컨 업체, 드론 교육기관 등을 대상으로 예약 후 나타나지 않는 ‘노쇼(NO-SHOW)’ 방식의 영업방해 사례도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어 지역경제에도 부담을 주고 있다.

이에 따라 공사는 즉시 경찰청 전기통신금융사기 통합대응단(1566-1188)에 해당 사례를 신고조치하였으며, 공사의 모든 홍보채널을 통하여 이러한 연락을 받을 경우 즉시 공사 공식 연락처를 통해 사실 여부를 확인하도록 안내하고 있다. 또한 피해 사례 수집 및 모니터링 체계를 강화하고, 지역 경찰과의 협조를 바탕으로 신종 수법에 대한 공동 대응을 추진한다.

공사 임명진 사장은 “공공기관 사칭 범죄는 협력기업뿐 아니라 지역사회 전체에 피해를 주는 중대한 범죄”라며 “사기 피해 예방을 위해 공사는 지속적으로 안내와 예방활동을 강화하여, 지역사회와 함께 범죄피해 없는 안전한 환경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여주도시공사는 앞으로도 관련 피해 신고 채널 안내, 사칭 사례 대외 공지, 협력업체 맞춤형 예방 교육 등 사전 대응 활동을 지속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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