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여주시 가남읍 임영석 읍장과 기관단체장 20여 명은 고압 물세척기 등을 이용해 주민들이 자주 이용하는 읍소재지와 여주제일중·고등학교 인근 버스정류장의 청소 및 정비 활동을 진행했다.
버스승강장의 청소 및 정비는 버스승강장에 붙은 불법 광고물 제거와 주변의 잡초 뽑기, 쓰레기 수거 등과 함께 승강장 시설을 점검하고, 보수가 필요한 곳에 대한 조사도 진행됐다.
버스승강장 정비에는 이충우 여주시장도 참여해 “바쁘신 일정에도 자발적으로 참여해주신 기관단체장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주민들에게 더 나은 대중교통 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여러분의 노력에 맞게 시에서도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가남읍은 이번 정비에서 점검한 내용을 바탕으로 버스승강장에 버스시간표와 노선도를 담은 게시물을 제작해 부착하고 보수가 필요한 곳은 신속하게 처리할 예정이다.
임영석 가남읍장은 “이번 활동은 단순한 환경 정비를 넘어서, 주민들이 더 깨끗하고 편리한 대중교통 환경을 누릴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중요한 첫걸음”이라며, “특히 버스승강장은 주민들의 일상적인 교통수단을 제공하는 중요한 공간인 만큼, 앞으로도 꾸준한 관리와 개선을 통해 대중교통 활성화와 주민들의 생활 편익 증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가남읍은 앞으로도 대중교통 이용 환경 개선을 위한 주민들과 함께 다양한 사업들을 적극 추진해 더 깨끗하고 편리한 교통환경을 구축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여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